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현재 사용중인 PD 충전기는 너무 내구도가 뛰어나 고장이 나질 않고 있습니다. 이게 고장나야 어.쩔.수.없.이 새 상품을 구매할텐데 말입니다. 아니면 현재 사용중인 제품을 그냥 당근마켓에 팔아버리고 이걸로 환승을 해도 괜찮지 않을까하고 생각은 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좀 더 고민 좀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사실 충동구매로 이어지는 부분이기 때문에 신중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안 좋은 버릇 중 하나가 바로 이겁니다. 그냥 왠지 더 좋아보이는걸 마구 구매하는 지름성 습관이 있어요. 나쁘게 표현하면 돈지랄이죠. 그러므로 스스로 잘 통제를 해야합니다. 이 글은 혹시 PD 충전기를 구매할 계획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유익한 내용이 될 것입니다.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서 알리에서 판매하는 PD 충전기 중 가장 W가 높은 충전기 상품입니다. TQUQ라는 브랜드는 처음인데 나름 국내 구매자가 호평을 많이 남겼더군요. 우선 이런 고출력 PD 충전기의 안 좋은 사례는 바로 고주파음입니다. 구형 노트북 어뎁터에서도 이런 문제가 발생하고는 하는데 이 브랜드 제품은 고주파음이 없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물론 이것도 아마 복불복일 가능성이 큽니다. 가격도 스펙 치고는 준수하다고 봅니다. 앤커(Anker)라고 하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여기 제품은 성능은 인정 받았는데 가격이 좀 됩니다. 아마 TQUQ의 브랜드 가치는 앤커의 안정성에 가격이 다운된 상태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더욱 구매하고 싶어집니다.

 

스펙은 제품 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잘 나와있는데 핵심 내용만 슬쩍 언급하자면 우선 C타입의 각 포트별 최대 출력은 100W입니다. 만약 C타입 두 개를 모두 사용하면 C1은 100W, C2는 30W로 출력됩니다. 그리고 A타입의 각 포트별 최대 출력은 18W입니다. 그래서 이 네개의 포트를 다 합치면 100W + 30W + 18W + 18W = 166W가 되는 것입니다. 저 작은 체구(?)에서 어떻게 그리 강력한 출력량이 나오는지 그저 기특합니다. 또한 반도체는 GaN 소재를 사용했기에 발열 부분에서도 좋습니다. 이 소재에 대한 설명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초이텍 CHOETECH PD 충전기를 아십니까? (SiC GaN 이란?)

 

초이텍 CHOETECH PD 충전기를 아십니까? (SiC GaN 이란?)

100W PD충전기하면 요즘 앵커 (Anker) 라고 하는 브랜드가 심심찮게 목격됩니다. 앵커라고도 하고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앤커라고 표기 되어 있군요. 아무튼 여기 제품도 꽤 마감도도 훌륭하고 괜찮

rgy0409.tistory.com

현존하는 각종 충전 규격 기술을 왠만하면 다 지원합니다. 그렇기에 대기업 브랜드 제품군들은 왠만하면 다 충전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갖추었습니다. 안전 부분에서도 꽤 신경을 많이 쓴 것으로 보여집니다. 진짜 지금 장바구니에 넣어두고 결재만 하면 되는데 말입니다...!!! 만약 현재 가지고 있는 PD 충전기가 없다면 무조건 이거 100% 구매합니다. 아마 성격상 언젠가는 분명 구매할 겁니다. 모르죠. 새해 선물로 스스로에게 이걸 선물할지도요. (흐믓) 그러면 조만간 후기글로 찾아뵐 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제품 링크는 바로 아래에 같이 걸어둘께요. 끝.

 

 

60239.0₩ 44% OFF|166W 벽 충전기 GaN Tech 100W USB C PD3.0 PPS 및 18W USB A QC4.0 + MacBook 용 고속 충전 Lenovo Samsu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ko.aliexpress.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