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시점에서 현재 제 레벨은 470입니다. 만렙을 향하여 열심히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처음 링피트를 시작했을 당시가 떠오르는군요. 얕잡아보고 시작했던 나머지 10분만에 온 몸이 녹초가 되고 말았습니다. 정말 어렵더군요. 운동을 전혀 하지 않던 저였기에 정말이지 링피트는 헬스 트레이너보다 더욱 어려웠던 시기였습니다. 당초 계획은 30분이었는데 목표의 3분의 1밖에 못 채웠습니다.

 

이후에는 목표를 바꾸었습니다. 10분만 꾸준히 하기로요. 이게 익숙해지면 10분씩 증가시켰습니다. 지금은 한 시간을 운동합니다. 그래도 엄청 힘들지는 않습니다. 조만간 운동 부하를 조금 올려보려고 합니다. 그만큼 제 체력은 향상되었음을 의미할 것입니다. 일반 메인모드는 벌써 클리어했고 엑스트라를 넘어 지금은 마스터 모드로 링피트를 즐기고 있습니다. 어라?! 마스터 모드가 무슨 소린지 잘 모르시겠다고요? 그렇다면 지금까지 링피트를 즐기며 경험한 것들을 요약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에게는 무척이나 유용할 것입니다.

 

링피트 어드벤처 정보

●메인 월드맵은 총 23월드까지 존재한다.

●메인 클리어 이후에는 엑스트라 모드로 다시 처음부터 시작되고 대사만 조금 바뀔 뿐, 기존 방식을 그대로 따라간다. 엑스트라맵 또한 메인맵과 동일하기 때문에 23월드 + 23월드 = 46월드까지 존재한다.

● 엑스트라 모드 클리어 이후에는 마스터 모드가 진행되고 이후에 새롭게 열리는 모드는 더 이상 없다. 여기가 끝이다. 월드46부터 시작하니까 23월드가 더해져 69월드까지있다.

●마스터 모드에서는 별 4개짜리 운동 스킬들을 자동으로 모두 획득하며 이 스킬들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0이다. 즉 쿨타임이 없어서 방금 썼던 운동을 계속해서 반복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별 4개짜리 운동 스킬의 데미지는 「싱글 공격 1,000 / 3멀티 공격 725 / 5멀티 공격 655」 로 고정되어 있다.

●메인월드의 마을 퀘스트는 모두 클리어하자. 여러가지 아이템과 의상, 레시피 등등을 제공받는다.

●월드맵 100% 달성을 목표로 하자. 만약 100%가 되지 않는 경우라면 일단 다음 월드를 계속 밀고 나가자. 그리고 다시 돌아오면 그제서야 진행되는 마을 퀘스트가 있을 것이다.

●재료 2배 스무디, 경험치 2배 스무디, 돈 2배 스무디는 정말 유용하다.

●경험치 두 배 스무디는 연속배틀전 (4라운드 이상), 경험치 레어홉 (은색으로 빛나는 녀석) 4마리 이상, 보스맵 (경험치 4,000이상 주는 보스) 에서 사용하면 좋다. 실버 레어홉 한 마리당 경험치는 1,000이다.

●돈 두 배 스무디는 머니 레어홉 (금색으로 빛나는 녀석) 3마리 이상, 드래고 보스맵에서 사용하면 좋다. (초반 월드3까지는 제외) 골드 레어홉 한 마리당 돈은 500원이다.

●레어홉 두 마리 이상부터는 첫 턴에서 끝내지 못하면 도망가는 녀석이 발생하기도 한다. 그러니 연속 행동 확정 스무디를 마시는것을 추천한다.

●재료 파밍을 목적으로 운동 시에는 너무 빨리 달리는건 비추천한다. 상자나 재료를 놓칠 수 있기 때문이다.

●엑스트라 모드까지 레시피가 등장하고 마스터 모드에서는 더 이상 새로운 레시피는 나오지 않는다.

●치어버드가 동료를 소집 시 매우 낮은 확률로 레어홉이 등장한다.

●링콘을 조이거나 당기면서 달리면 당연히 경험치가 더욱 증가한다.

●「월드13 : 엘 드래고」에서 바로 첫 판에 드래고를 만나서 클리어 시 나머지 지역에 있는 중간 보스들은 모두 사라진다. 엑스트라와 마스터 모드에서도 동일하다. (그냥 맵만 돌면 되는 형태로 변경) 이때 장점과 단점이 있는데 장점은 빨리 다음 지역으로 넘어갈 수 있다는 부분이고, 단점은 나머지 중간 보스를 처지하면 나오는 드래곤 석상 파편과 핵을 획득할 수 없다. 이 아이템은 특수 옷을 구매할 때 필요한 재화다. 또한 중간 보스들이 사라졌으니 그에 따른 경험치도 없다.

●레벨업마다 증가하는 요구 경험치는 +50씩 증가한다. 요구 경험치가 10,000이 되면 이후에는 더 이상 늘어나지 않는다.

●동물들을 향해 링콘을 잡아 당기면 랜덤으로 하트 체력을 획득한다.

●만렙은 999렙이다.

●운동 부하를 높이면 운동 횟수가 증가한다. 반대로 낮추면 줄어든다.

●아이템의 최대 보관 개수는 99개까지 허용된다. 이후에는 획득이 되지 않으니 얼른 스무디로 만들던지 재료를 상점에 팔아버리는것이 좋다.

이 정도로 요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만렙 달성 이후에는 어떤 목표를 삼을지 아직 정하지는 않았지만 왠지 초기화를 진행하고 다시 처음부터 진행하게 될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자세한 정보

링피트에 대한 디테일한 정보 및 방법을 적어놓은 글들이 아래에 있습니다. 꼭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특히 각종 레시피는 아주 꿀입니다.

 

링피트 어드벤처 당근 호박 수프, 오렌지 아몬드 밀크 파밍 장소

 

링피트 어드벤처 당근 호박 수프, 오렌지 아몬드 밀크 파밍 장소

링피트 어드벤처의 또 다른 재미는 바로 파밍입니다. 그렇습니다. 고급 스무디를 얻기 위해서는 특정 맵에서 특정 재료를 모아야만 가능합니다. 재료를 두 배로 획득 할 수 있는 스무디 재료는

rgy0409.tistory.com

 

링피트 어드벤처 파파야 스무디, 치아시드 스무디 파밍 장소

 

링피트 어드벤처 파파야 스무디, 치아시드 스무디 파밍 장소

링피트를 재밌게 즐기고 있는 요즘입니다. 이제 패시브 스킬 트리도 거의 다 찍어가고 있습니다. 아마 이걸 다 찍고나면 당분간은 레벨 업 하는 목표로 열심히 운동하게 될 것 같습니다. 만랩이

rgy0409.tistory.com

 

링피트 어드벤쳐 레벨업 재료 용과 파밍 맵 장소

 

링피트 어드벤쳐 레벨업 재료 용과 파밍 맵 장소

어느덧 패시브 스킬을 모두 찍었습니다. 역시 운동도 재미가 있어야 오래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이제 레벨업 하는 맛에 열심히 또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더 이상 패시브 스킬에는 신경쓰지 않

rgy0409.tistory.com

 

링피트 감 스무디 레시피 및 감 재료 파밍 맵 장소

 

링피트 감 스무디 레시피 및 감 재료 파밍 맵 장소

링피트 어드벤쳐 현재 레벨은 330입니다. 운동일은 약 160일차가 되어갑니다. 중간 중간에 몇 번 못 한 날도 있지만 그래도 당초 계획대로 꾸준히 실천 중입니다.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는건 대 코

rgy0409.tistory.com

 

이것도 궁금하시다구요?

링콘과 레그스트랩 거치대가 필요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어 직접 제작하실 수 있으실겁니다. 주 재료는 박스입니다. 나머지는 요령껏 준비하시면 되시겠습니다. 설계도는 이미 다 세팅되어 있으니 재단만 하시어 그대로 붙여가며 조립하면 됩니다. 끝.

 

박스 재활용! 링피트 거치대 만들기

 

박스 재활용! 링피트 거치대 만들기

링피트 거치대를 구매하려고 했는데 마땅히 마음에 드는 제품이 없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렇습니다. 직접 만들 수 밖에 없을 것 같군요. 대충 머릿속에 구상은 해두었습니다. 링

rgy0409.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