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지난 시간에 아마존 어소시에이트 수익금을 페이오니아로 입금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사실 별거 없고 그냥 페이오니아로부터 개설된 미국 가상 계좌를 아마존 어소시에이트 정보에 그대로 입력하면 되는 것이었습니다. 혹시 놓치신분이 계신다면 아래의 글을 먼저 정독 후 이 글을 보시면 더욱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아마존 어소시에이트 수익을 페이오니아 계좌로 송금 받는 방법

 

Payoneer 달러 to 한국의 은행으로 송금 받기

페이오니아에 수익금이 쌓였다면 이제 한국에 있는 자신의 주 거래 은행으로 계좌 이체를 해봅시다. 참고로 본문에서는 KEB 하나은행을 예로 들고 있습니다.

 

페이오니아에 접속합니다. 잔액 부분에 보시면 카드 신청하기와 인출하기 메뉴가 있습니다. 당연히 인출하기로 들어갑니다.

 

기존 등록 은행이 없다면?

혹시 은행 계좌가 등록되지 않은 상태였다면 당황하지 마시고 다시 은행 계좌 추가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인 생각은 아마존 어소시에이트 송금 작업 진행 시 한국 은행을 등록했으니 당연히 해당 은행으로도 계좌 이체가 가능할거라 생각했는데 이게 좀 다른 구조인 것 같습니다. 만약 이런 화면이 나온다면 무조건 새로 다시 추가를 해야 합니다.

 

은행 계좌로 인출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은행계좌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은행정보 상세 입력은 간단합니다. 중요한건 계좌정보 상세 입력 부분이죠. 근데 여기에도 특별히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계좌 이름에는 한글 이름을, 그 밑에 있는 계좌 이름에는 통장 개설 시 영문 이름을 입력합니다. 이름-성 말고 그냥 성-이름 순으로 표기해도 됩니다. 신분증 정보에는 주민번호 혹은 여권번호를 입력합니다. 다 입력했다면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생년월일을 입력하시고 페이오니아 로그인 비밀번호 입력 후 은행계좌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이렇게 은행 계정 추가됨 안내글을 만날 수 있습니다. 최대 30분 혹은 그 이상이 걸릴 수 있다고 하는데 왠만하면 정말 빨리 승인이 됩니다. 물론 개인 신분 상 문제가 없고, 정확한 정보를 입력했다면 말입니다.

 

잠시 뒤 페이오니아로부터 이렇게 승인 완료가 되었다는 메일이 도착합니다. 다시 로그인해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정상적으로 하나은행 등록이 완료가 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승인됨이라고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이체를 해보겠습니다.

 

은행 등록 완료 후

페이오니아 상단 메뉴에 있는 은행계좌로 인출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인출 상세 내용을 작성합니다. 인출할 잔액을 확인하시고 입금 계좌를 한번 더 확인합니다. 인출금은 최소 50달러 이상 부터 가능합니다. 현재의 환율이 그대로 적용되어 입금액이 결정됩니다. 설명 부분은 딱히 작성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 입력했다면 검토 버튼을 누릅니다.

 

다시 한 번 입금 내역이 맞는지 확인하는 화면이 보입니다. 이상 없다면 계속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다시 한 번 최종 내용을 확인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상이 없으니 인출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보안상 연락처로 페이오니아로부터 해외 문자가 도착할 것입니다. 문자에 있는 인증 번호를 입력하시고 제출 버튼을 누르면 계좌 이체 신청 과정은 마무리됩니다.

 

이렇게해서 페이오니아에 있는 달러를 국내 은행으로 이체하는 과정이 끝났습니다. 이제 입금이 되기를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페이오니아 홈페이지의 위에 있는 메뉴에서 활동 > 거래 내역으로 들어가보면 다시 처음 화면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방금 계좌 이체 신청을 한 기록도 남게됩니다. 아직은 대기 상태이며 현재 진행형입니다.

 

주말이 끼어 3일만에 결과 도착

금요일에 신청한 결과가 다음 주 월요일이 되어 도착합니다. 은행은 주말에 업무를 하지 않으니까 그런 것 같습니다. 입금 처리가 완료되었다는 내용의 메일이 페이오니아로부터 도착했습니다.

 

은행으로부터 거래내역 문자도 도착했습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서 페이오니아로부터 한국의 주 거래 은행으로 입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