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제목이 좀 길어졌습니다. 어떻게 압축하면 좋을지 모르겠어서 그냥 생각나는대로 입력했습니다. 이 문제는 최근에 과외를 하다가 발견한 것입니다. 처음에는 티스토리 문제인 줄 알았는데 아니었습니다. 구글 크롬에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혹시 또 크로미움 엔진 버그인건가 싶어서 엣지나 웨일 브라우저에서도 테스트를 해봤는데 이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그렇다면 이것은 크롬 브라우저 자체의 문제라는 뜻입니다.

 

검색해보니 다양한 해결책이 있었습니다. 한컴 오피스 설치 시 자동으로 세팅되는 한컴 키보드와의 충돌 문제라는 이야기도 있고 단순 스크립트 오류여서 고클린같은 정리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된다는 분도 계셨습니다. 허나 이 방법이 가장 확실합니다. 저도 현재 이 방법을 통해 깨끗하게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이 오류의 발생 원인은 크롬 자동 완성 기능 때문입니다. 때문에 이 기능만 꺼주시면 문제는 깔끔하게 해결됩니다. 어차피 검색하는데 자동 완성으로 검색하시는분들은 거의 없으실겁니다. 저 역시 무언가를 검색할 때 그냥 제가 입력한 키워드로 검색되기를 바라지, 지가(?) 알아서 키워드가 의례짐작해 자동완성형으로 검색되는걸 절대 원하지 않으니까요.

 

크롬을 실행합니다. 오른쪽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눌러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크롬 설정 탭이 열립니다. 검색창에 자동 완성이라고 입력하면 아래에 동기화 및 Google 서비스에서 검색 결과가 1개 있을겁니다. 해당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다른 Google 서비스 항목에 있는 검색어 및 URL 자동 완성 기능을 꺼줍니다. 그리고 크롬을 종료합니다.

 

혹시 백그라운드가 실행되고 있을 수 있으니 이것도 완전히 종료합니다. 종료 방법은 작업표시줄의 숨겨진 아이콘으로 들어가 크롬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종료하시면 됩니다. 만약 크롬 아이콘이 보이지 않는다면 그냥 PC를 재시작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하면 크롬에서 자동으로 노란색 바로 복사 붙여넣기 되던 오류를 깔끔하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드디어 크롬 브라우저에서 티스토리 글을 정상적으로 작성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