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카톡이나 기타 게임 실행 아이콘의 이미지를 변경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아이콘에 이미지 작업이 되어있지 않은 그냥 기본 형태의 EXE 파일에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현재 사용중인 이미지 아이콘을 바꿔치기 하는 작업입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Resource Hacker 다운로드 및 사용법

가장 먼저 해야하는 과정입니다. 아이콘을 쉽게 변경시켜줄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여러가지가 있지만 여기에서는 리소스 해커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할 것입니다. 사이트는 아래에 있습니다.

 

 

Resource Hacker

-action  action to be performed on the opened file add - add a resource, but fails if it already exists addoverwrite - add a resource, and overwriting if it already exists addskip - add a resource, but skipping if it already exists compile - compiles a re

www.angusj.com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문서의 가장 아래로 이동하는데 두 가지 방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형과 무설치형인데 개인적으로는 프로그램 폴더에 이것저것 설치되는걸 싫어하므로 포터블 버전을 추천합니다. ZIP install 항목을 눌러서 다운로드를 하고 압축을 푼 다음 실행합니다.

 

실행하면 이런 창이 열릴 것입니다.

 

여기에서 왼쪽에 드래그를 하면 항목 중에서 icon 이라는 폴더가 있을 것입니다. 현재 저는 아이콘 정보가 없는 EXE 파일을 집어넣었기에 지금 icon 관련 옵션이 없는 상태입니다. icon 폴더를 선택 후 Action > Replace Icon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Open file with new icon 버튼을 눌러서 변경하고자 하는 ico 이미지를 선택하고 Replace 버튼을 눌러주면 모든 과정은 끝납니다. 이제 저장만 하시면 됩니다.

 

Icon Replacer 다운로드 및 사용법

아이콘 리플레이서라는 유틸리티도 있습니다. 아래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ReplaceIcons.exe
0.05MB

 

실행하시면 이런 창이 뜹니다. 빨간색 경로는 변경하고자 하는 EXE 파일의 원본을, 파란색은 교체할 ico 이미지 파일 경로를 지정하면 됩니다. 모두 지정했다면 초록색의 Replace Icon 버튼을 눌러주시면 끝입니다.

 

그러나 아이콘 원본 자체에 이미지가 없는 상태라면 이런 에러창을 띄울 것입니다. 이런 경우는 어쩔 수 없이 비주얼 스튜디오 C++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파일 자체를 편집해야 합니다. 해당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끝.

 

아이콘 이미지가 없는 EXE 파일의 경우 비주얼 C++로 편집하는 방법

 

아이콘 이미지가 없는 EXE 파일의 경우 비주얼 C++로 편집하는 방법

지난 시간에는 아이콘 자체에 이미지가 있는 EXE 파일에 대한 아이콘 이미지 변경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이번에는 EXE 실행파일 자체에 이미지가 없는 경우, 비주얼 C++을 사용하여 실행파일을 편

rgy0409.tistory.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