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원래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있던 녹음기 기능... 윈도우10으로 넘어오면서 없어졌습니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긴 합니다만 막상 없으니까 불편합니다. 특히 요즘같이 언텍트 시대에 온라인으로 만나는 일이 잦아지면서 마이크를 장만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그러면서 동시에 오디오 관련 소프트웨어 사용량도 늘었죠. 예를 들어서 줌이라던지 디스코드같은 프로그램입니다.

 

그런데 이놈의 마이크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셀프 테스트를 해보려고 하는데 녹음기 기능이 없다는 사실을 최근에 알았습니다. 이 편리하고 좋은 기능을 왜 제거한 것일까요... 원통한 일입니다. 하지만 정말 다행스럽게도 기본 프로그램으로만 빠진것이지 편리하게 윈도우 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더군요.

 

윈도우8부터 윈도우 스토어라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같은 개념의 마이크로소프트 전용 스토어입니다. 이곳에서 녹음기라고 검색하시면 Microsoft Corporation에서 배포하는 Windows 음성 녹음기라고 하는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시 마이크로소프트 로그인은 필수이므로 마소(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없으신 분들은 미리 만들어 두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윈도우 음성 녹음기 앱을 다운로드 받고 실행한 모습입니다. 녹음기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녹음이 진행됩니다. 사용중인 마이크를 충분히 테스트해보시기 바랍니다. 녹음이 완료되면 다시 한 번 아이콘을 클릭하면 자동 저장됩니다. 이후에 재생 버튼을 눌러서 방금 녹음한 마이크의 음성 상태를 들어볼 수 있습니다.

 

녹음된 음성 파일은 목록화되며 언제든지 해당 목록을 눌러서 들어볼 수 있습니다. 또한 목록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삭제가 가능하며 이름을 변경하거나 해당 녹음파일의 위치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