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무료 플러그인인 척 하지만 사실 부분 유료화가 되어 있는 애펙 유명 플러그인 중 하나인 Animation Composer (애니메이션 컴포저) 삭제 방법입니다. 삭제는 총 두 가지를 진행해야 합니다. 하나는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매니저 관련 프로그램 삭제이며, 다른 하나는 실질적으로 애프터이펙트에 세팅되어 있는 프리셋을 지워주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1. 윈도우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HisterHorse 관련 프로그램 삭제하기

먼저 애프터이펙트는 종료 상태여야 합니다. 가장 먼저 진행해야 하는 과정입니다. 이제 윈도우의 프로그램 추가/제거로 들어갑니다. 위의 이미지는 iOBit 언인스톨러라고 하는 프로그램인데 개인적으로 윈도우에서 프로그램을 제거할때는 늘 이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잔여 레지스트리 파일과 기타 찌꺼기 파일을 추가적으로 깔끔하게 제거해주기 때문입니다. 이 프로그램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아래의 글을 읽어보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강제삭제, 임시파일삭제, 레지스트리 정리 한방에 끝낸다!

 

[IObit Unilstaller 다운로드] 프로그램 강제삭제, 임시파일삭제, 레지스트리 정리 한방에 끝낸다!

어떻게 보면 필수유틸 이라고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IObit Uninstaller (언인스톨러) 는 이제 PC의 필수가 되었다. 이것만 있다면 무서울 것이 없다. 물론....100% 방어를 하는 건 아

rgy0409.tistory.com

프로그램 추가/제거 항목에서 Mister Horse Product Manager 프로그램을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2. Adobe 폴더에서 MisterHorse 관련 폴더를 삭제하기

이제 마지막 과정입니다. 윈도우 탐색기를 열고 다음의 경로로 들어갑니다.

 

C드라이브 > Program Files > Adobe > Common > Plug-ins > 7.0 > MediaCore

 

해당 경로안에 있는 MisterHorse 폴더를 삭제 혹은 다른 폴더로 옮겨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름만 변경한다고 해서 적용이 안 되는건 아닙니다. 폴더명을 변경해도 애프터이펙트를 실행하게되면 MediaCore 안에 있는 모든 플러그인 폴더 내부의 파일들을 로드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폴더 존재를 경로에서 없애야 합니다.

 

이 두가지 과정을 거치고나면 여러분의 애프터이펙트에는 말끔하게 Animation Composer 플러그인이 삭제가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을겁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