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보통 게임 내의 설정을 가거나 프로필 옵션에 있을법한 항목이 안보여서 한참을 찾았습니다. 다름 아니고 잠시 멈춤 화면에서 보이는 옵션이었습니다. 운동을 안 하던 사람이 갑자기 강도를 높이면 당연히 몸에 무리를 주는 행위인데 개인 욕심으로 그만 계속 연속으로 강도 높은 훈련 모드를 진행했더니... 어휴~ 갑자기 게임 하기가 싫어지더군요. 그렇습니다. 게임은 즐겁게 해야합니다. 그게 링피트라 할지라도요. 꾸준히 오래 하는게 중요하다고 생각되니까 다시 운동 강도를 초기화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마을에서 진행합니다. 월드맵 상태여야 합니다. 그리고 링콘에 장착된 조이콘의 B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화면이 검게 바뀌며 링피트 어드벤처 로고가 보일겁니다. 이 상태에서 좀 더 기다려주세요. 그러면 메뉴들이 뜹니다. 여기에서 운동 부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운동 부하 카테고리로 들어가보시면 이전 부하로 되돌리기와 운동 부하 재설정하기가 있습니다. 전단계로 돌아가려면 그냥 이전 부하로 되돌리기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하지만 이미 돌이키기에는 너무 멀리왔다 싶다면 운동 부하(강도)를 초기화 해버리면 됩니다. 제가 이 경우이기 때문에 운동 부하를 재설정 해보려고 합니다.

 

운동 부하 재설정하기 항목을 실행하면 처음 링피트 어드벤처를 실행했을 때의 화면이 나옵니다. 운동 부하에 대한 설정을 재진행하는 과정이지요. 성별, 나이, 평소 운동 습관 등등을 입력하는 과정이 진행되는데 솔직하게 입력해야 어느정도 자신의 몸에 맞는 운동 강도 설정이 완료됩니다. 너무 무리할 필요도 없고, 또 너무 느슨히 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야말로 적당히! 내 몸에 맞는 운동을 적당히 설정하려면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정말이지 숨김없이 솔직히 입력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저는 "전혀 운동을 하지 않으며, 확실하게 운동을 하고 싶다"고 답변했습니다. 그랬더니 운동 강도가 16으로 설정되었구요. 성인 남성 평균 운동 강도는 16~20 정도라고 합니다. 전 완전 운동 쌩초보니까 16도 감지덕지입니다. 어쩐지 20까지 올렸더니... 진짜 너무 힘들더라구요. 몸이 너무 힘드니까 운동하기가 싫어지구요. 그래서 다소 강도를 낮추고 다시 예전처럼 즐기면서 운동을 하기위해 운동 부하를 낮췄습니다. 지금은 아주 재밌게 링피트를 하고 있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