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파이어 스트라이크 사용 방법에 대해 언급한적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시네벤치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 입니다. 완전 쉽습니다. 파이어 스트라이크는 다양한 카테고리로 분석하며 평가하는 반면, 씨네벤치는 딱 하나의 테스트만 진행 합니다. 그러므로 파스보다는 훨씬 벤치 테스팅 하는데 시간이 절약됩니다.
Cinebench Release 20 다운로드
이 글을 작성하는 날짜를 기준으로 현재 최신 버전은 릴리즈 20 입니다.
윈도우8 이상 사용자분들은 윈도우 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윈도우스토어에서 Cinebench라고 검색해 보시면 이런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무료입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자마자 바로 설치가 됩니다. 완전 쉽습니다.
Cinebench 사용 방법
설치가 완료되고 실행하면 약관에 대한 동의서가 나옵니다. Accept를 눌러 동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이 소프트웨어는 시네마 4D로 유명한 MAXON 사에서 개발한 프로그램 입니다.
이게 최초 화면 입니다. 인터페이스는 뭐 별거 없습니다. 휑한게 매력 입니다. 개인적으로 복잡한 프로그램들 딱 싫어합니다.
왼쪽 상단을 보시면 로고 아래칸에 Run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벤치테스트가 시작 됩니다. 소요시간은 현재 사용중인 컴퓨터 사양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리고 CPU 종류, 코어와 Ghz 상태, 운영체제, 그래픽카드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테스트 하는 동안에는 오른쪽 화면에서 어떤 사진이 서서히 부분별로 나타나며 랜더링 되는 모습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테스트가 다 끝나면 자신의 CPU가 몇 점인지 점수가 나옵니다. 그리고 순위가 나오는데 이건 의미 없습니다. 그냥 점수만 보시면 됩니다. 제 컴퓨터 CPU는 인텔 i7-8700 입니다. 점수가 3,220점 이네요. 형편없군요! 내년에 라이젠4로 환승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큭... 씨네점수를 만점을 넘어보이고 말겠어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