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드로잉 프로그램이 엄청난 발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정말이지 말로 형언할 수 없는 그런 드로잉 소프트웨어 입니다. 실제 캔버스 위에 물을 잔뜩 머금은 수채화를 그리는 듯 합니다. 심지어 물이 주르륵 흘러내립니다. 또한 물감끼리 섞이면 서서히 서로 섞이는 연출까지 표현됩니다. 말로는 설명이 힘드니 시연 영상을 보시겠습니다.


레벨레3 살펴보기

이런 프로그램 입니다. 레벨레3는 이스케이프모션스(Escape Motions)에서 완성한 드로잉 프로그램 입니다. 웹툰용 그림이라기 보다는 일러스트쪽 취항이신 분들에게는 매우 유익한 소프트웨어가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웹툰에서 배경이나 느낌 있는 장면을 연출하고자 할 때 얼마든지 활용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래에 공식 홈페이지 주소를 올려두었으니 혹시 관심이 있으시면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유료 프로그램 입니다.



데모용으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도 가능 합니다. 데모용 프로그램은 저장 및 내보내기가 불가 합니다. 말그대로 그냥 사용만 해 볼 수 있습니다. Rebelle3 튜토리얼 영상도 위의 공식 채널에 방문하시어 시청 가능 합니다.


한 번 사용해 볼까?

데모버전으로 다운로드를 받고 사용해 보았습니다. 사용법은 잘 모릅니다. 그냥 슥슥 하고 그려만 보았습니다.


와.... 이게 그거군요! 정말이지 실제 물에 젖은 듯 스며들면서 주변 물감들과 어우러집니다. 대단하군요! 색이 섞이면서 더 오묘하고 아름다운 색으로 변합니다.


대충 밥아저씨를 따라서 그려보려고 했는데 실패했습니다. 이 손이 문제 입니다. 프로그램은 잘못이 없습니다... 아직 모든 기능을 이해하지 못한 상태에서 그리려다보니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또한 타블렛이 없는 상태로 그림을 그리는건 참으로 힘든 일 입니다. 나중에 필압이 지원되는 윈도우 환경의 태블릿에서 다시 한 번 도전을 해보려고 합니다. 왠지 잘 그릴 수 있을 듯 한 기분이 듭니다. Rebelle3는 이런 프로그램 입니다. 혹시 이건 딱 내 스타일의 드로잉 소프트웨어라고 판단이 되신다면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