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시간에 국세완납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죠? 이번에는 지방세 납세증명서 입니다. 국세완납증명서는 홈택스에서, 지방세는 정부24에서 진행한다는 차이가 있고 방법은 거의 비슷 합니다. 아직 정부24 회원이 아니라면 당연히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부24 온라인 신청 과정
정부24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메인 화면에 바로 지방세 납세증명에 대한 메뉴가 보일 겁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문서를 출력하는데 전자증명서가 필요 합니다. 공인인증서 혹은 개인 신분을 증명할 절차가 필요한데 요즘은 디지털원패스라고 하는 방식을 새롭게 도입했습니다. 어플리케이션과의 연동으로 생체 인식을 통해서 편리하게 로그인 및 전자증명서 효력을 발휘하는 방식 입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 가입 하신 다음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지방세 납세증명 아이콘을 누릅니다.
민원안내 및 신청 화면이 나옵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지방세납세증명신청 창이 나옵니다. 빨간색 별표는 필수 항목이므로 다 채워줘야 합니다. 증명서 사용목적은 그밖의 목적으로 했고 오른쪽에 자세한 사용 용도를 적어주었습니다. 저는 관공서제출용이라고 입력했습니다. 다 작성되었다면 왼쪽 하단에 있는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서비스 신청내역 화면이 나옵니다. 방금 신청한 지방세납세증명에 대한 문서출력을 진행합니다.
그러면 문서출력창이 새롭게 뜹니다. 인쇄 버튼을 누르면 다른 창이 또 생성되는데 해당 메뉴에서 출력 혹은 PDF 내보내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으로 제출해야 한다면 당연히 프린터를 사용해서 출력해야 하지만 온라인 제출 용도라면 PDF로 내보내서 편리하게 파일만 전송할 수 있습니다. 둘 중 편리한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