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중고나라를 자주 이용 합니다. 구매도 하지만 대부분 판매 목적으로 많이 이용하죠. 이번에 거래를 하나 했는데 구매자분께서 NPay로 결제를 해주셨습니다. 당황한 저는 어디서 금액을 지불받아야 좋을지 몰라 한참을 해메였고 결국 위치를 찾았습니다. 아니 왜 이렇게 어렵게 만든거냐고요... 그래서 혹시 저처럼 고생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으니까 한번 글로 작성해 보고자 합니다. 방금도 말씀 드렸듯 이건 판매자 기준 입니다.


중고나라에서 판매글을 작성 시, 직접 거래를 사용하고 여기에서 NPay 토글을 활성화 해두면 구매자는 직접 거래 또는 네이버페이 송금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판매자는 꼭 NPay에 가셔서 기본 설정으로 들어간다음 알림 수신 설정 부분을 잘 정해야 합니다. 만약 스마트폰에 네이버 앱을 이용한다면 아마 알림센터에 알림이 뜰겁니다. 하지만 제 경우는 네이버 앱을 사용하지 않으므로 SNS 알림으로 수신하기를 선택했습니다. 그러면 문자로 거래 내역에 대해서 문자를 수신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좀 더 빠르게 송금 받은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로 송금 받은 내역은 NPay > 송금 > 받은 내역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해당 카테고리로 이동해 보시면 이렇게 중고나라에서 입금된 네이버페이 송금 내역이 있습니다.


구매자가 정상적으로 제품을 NPay로 결제했다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저기 메세지 아이콘을 눌러보시면 됩니다.


그러면 디테일한 세부 정보가 나옵니다. 네이버페이로 송금 내역과 보낼 주소가 나와 있습니다. 당연히 이 주소는 구매자분의 주소겠지요? 주소 확인 후 해당 주소로 택배를 보내거나 퀵서비스로 발송해주시면 됩니다. 이걸 몰라서 정말 해메었습니다. 역시 이것저것 알아둬야 몸이 덜 고생 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