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번에 대전콘텐츠코리아랩에서 진행중인 크리에이터 사업이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웹툰이고 다른 하나는 유튜브를 위한 동영상 제작 지원 입니다. 둘 다 해보고 싶지만, 두 가지 모두를 동시에 할 수는 없기 때문에 가장 먼저 마감이 끝나는 유튜브 크리에이트 지원 사업부터 신청했습니다. 우선 지원사업 신청서를 작성하고 나머지 필요한 서류들이 몇 가지 더 있는데 그 중 하나가 오늘 안내해드릴 국세완납증명서 입니다. 이것을 온라인으로 신청하여 집에서 편리하게 프린터로 받아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만약 집에 프린터가 없다면?

혹시 관공서 제출 용도로 국세완납증명서가 필요하신 경우인가요? 즉 제출용도라고 한다면 굳이 프린터가 필요 없습니다. 저 역시 제출용도라 결국 PDF 파일이 필요했던 것 입니다. 이 방법은 아래의 글을 읽고 그대로 따라하시면 분명 도움이 될 겁니다.



국세청 홈택스 신청 방법


위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 메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국세청 홈택스에 로그인부터 진행하는 것 잊지 마세요. 로그인 완료 후 납세증명서 메뉴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기본 인적 사항과 수령 방법, 신청 내용을 완성합니다. 왠만한 영역은 자동으로 채워져 있을 겁니다. 저는 신청 내용에서 사용목적은 기타로, 제출처를 관공서로 변경했습니다. 다 완료 되었다면 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브라우저에 창이 뜹니다. 신청하시겠습니까? 하고 묻네요. 확인 버튼을 눌러서 그대로 진행 합니다.


정상적으로 접수 처리가 완료 되었다는 알림창이 뜹니다. 확인 버튼을 눌러 마무리 합니다.


그러면 인터넷 접수 목록 조회 항목에 오늘 날짜로 민원접수번호 및 발급번호가 부여된 내역이 한 건이 있을 겁니다. 발급 번호를 눌러서 프린트 출력을 진행하면 됩니다. 저는 집에 프린터가 없으니 이것을 모두의 프린터를 이용해서 PDF로 내보내기를 할 계획 입니다.


발급번호를 누르면 "증명서를 발급하시겠습니까?" 하고 묻는 안내창이 뜹니다. 확인을 눌러 진행합니다.


국세증명 위/변조 방지를 위한 경고 안내문이 나옵니다. 당연히 위조나 불법적인 이용은 처벌 대상이므로 절대로 올바르게 사용합시다. 닫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민원증명 발급 프린터를 선택하는 창이 뜹니다. 집에 프린터가 있다면 사용중인 프린터 모델명을 찾아 출력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모두의프린터 경우는 가상으로 설치한 가짜프린터 목록을 선택하면 됩니다.


이렇게해서 정상적으로 국세완납증명서를 발급받게 되었습니다. 프린터로 출력하셨다면 이 내용물이 A4용지에 그대로 출력이 되었을 겁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