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지난 시간에는 사업자등록증명서를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렸습니다. 이번에도 방법은 똑같습니다. 먼저 홈택스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로그인이 완료되었다면 일은 일사천리로 빠르게 해결이 됩니다. 혹시 집에 프린터가 없나요? 그래도 괜찮습니다. 혹시 팩스나 이메일로 첨부하는 용도라고 한다면 오히려 이 방법이 더 빠릅니다. 프린터 파일을 아예 PDF로 만들어 보내버릴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글을 한번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주 이 방법을 잘 활용 중 입니다. 이제 관공서 문서 출력은 전혀 두렵지 않습니다. 집에서 편리하게 인터넷 발급 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먼저 홈택스에 접속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셨죠? 그렇다면 맨 위의 메뉴 중 민원증명 메뉴에 마우스를 올립니다. 그러면 아래로 메뉴들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기본 인적 사항에는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아마 보기 항목 중에서 고르면 될 겁니다. 해당 사업자 등록번호를 선택하면 나머지 항목들이 자동으로 채워집니다. 이제 신청내용에 있는 사용용도와 제출처를 정확히 선택 합니다. 과세기간은 서류 제출 기간에서 요청한 기간으로 선택합니다. 모두 완료 되었다면 아래 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정상적으로 신청이 완료 되면 이렇게 인터넷 접수 목록 조회 항목에 발급번호가 부여 될 겁니다. 발급 수량은 딱 1회 입니다. 만약 프린터 오류나 브라우저 오류, 혹은 그냥 서버상의 문제로 응답이 없어서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못할 때, 부득이하게도 다시 처음부터 이 과정을 진행해야 합니다. 그러니 우선 프린터를 켜두시고 모두의프린터 경우는 해당 프로그램을 미리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준비가 완료 되었다면 발급번호를 누릅니다. 그러면 프린터에 대한 안내창이 나오는데 그냥 오케이를 눌러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민원증명 발급 프린터 선택창이 나옵니다. 만약 집에 프린터가 있다면 여러분들의 사용 프린터 모델명이 목록에 있을 겁니다. 선택하시고 출력버튼을 누르면 끝 입니다. 이제 실물 프린터에서 열심히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서가 나오고 있을 겁니다. 저는 모두의프린트를 사용 중 이어서 이 문서는 PDF 파일로 자동 변환되어 컴퓨터에 저장이 되었습니다. 이제 해당 파일을 첨부하여 보내주기만 하면 됩니다. 오히려 프린터보다 일을 더 빨리 처리할 수 있는 듯 합니다. 출력된 문서를 다시 스캔해서 파일로 만들어야 하는 과정을 한 번 만으로 끝낼 수 있으니까요.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