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최근 듣고 싶은 강좌가 있어서 아직도 내일배움카드가 유효한지 알아보기 위해서 대전 고용노동부에 전화 상담을 진행했습니다. 다행히 발급이 가능하다고 하는군요. 얼씨구 좋다 싶었고 어떻게 발급받는지, 준비 서류는 무엇인지를 물어보니까 "사업자등록증명서" 그리고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서"가 필요하답니다. 인터넷 발급도 가능하다고 해서 어디서 발급 가능한지 찾아보니까 홈택스에서 가능하더군요. 생각보다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먼저 홈택스에 접속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는게 좋습니다. 로그인 후 민원증명 카테고리에 마우스를 올려보시면 아래로 세부 메뉴들이 나타납니다. 민원증며발급신청 항목에 있는 사업자등록증명으로 들어갑니다.


사업자등록증명발급신청 화면이 나옵니다.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러면 나머지들은 대부분 알아서 채워집니다. 신청내용란에 있는 사용용도와 제출처를 알맞게 고른 후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그 이후에는 일사천리로 일이 진행됩니다.


인터넷 접수 목록 조회 화면으로 넘어오게 됩니다. 발급번호를 누르면 프린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딱 1회만 가능하므로 프린터 전원을 미리 켜 두거나 가상프린터의 경우는 사용 준비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중간에 오류 발생으로 프린터가 오작동 했다면 이 과정을 처음부터 다시 진행해야 합니다. 참고로 집에 프린터가 없어도 얼마든지 PDF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프린터를 맞게 선택 후 출력 버튼을 눌러서 사업자등록증명서를 뽑을 수 있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