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지난시간에 서치어드바이저에 티스토리 주소를 등록하는 과정에 대해 간략히 배웠습니다. 이번에는 티스토리 RSS 주소 및 사이트맵을 등록하는 방법 입니다. 이건 더 쉽습니다. 참고로 또 말씀드리지만 이걸 등록했다고하여 검색 수집이 기가막히게 진행되는건 아닙니다. 티스토리 자체가 기본적으로 SEO에 어느정도 최적화가 되어 있는 플랫폼 입니다. 따라서 사용자분들은 글만 잘 쓰면 되는겁니다. 검색 노출은 알아서 진행됩니다.


티스토리 RSS 등록

먼저 추가한 티스토리 URL 주소로 들어갑니다. 그냥 클릭하면 들어가집니다.


요청 > RSS 제출 카테고리로 이동합니다. 오른쪽에 보시면 RSS URL 입력칸이 보입니다. 여기에 자신의 RSS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RSS 주소는 티스토리 기본 URL 주소 뒤에 /rss만 붙여 입력하면 됩니다. 완전 간단하죠?


이렇게하여 티스토리 RSS 주소는 정상적으로 등록 완료 되었습니다. 다음은 사이트맵 입니다.


SITEMAP.XML 등록

과거에는 티스토리 사이트맵을 따로 만들어 등록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업데이트가 꾸준히 진행되면서 사이트맵 또한 티스토리측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요청 > 사이트맵 제출 카테고리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사이트맵 URL 입력 항목이 있을겁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입력란에 sitemap.xml 만 입력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끝 입니다. 정말 쉽죠?


이렇게해서 티스토리 사이트맵 URL도 아주 쉽게 등록 완료했습니다. 이제 서치어드바이저에서는 할 일이 없습니다. 그저 묵묵히 이따금씩 들어와서 잘 수집이 되고 있는지 정도만 활용해 주시면 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