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지난 시간에 국세완납증명서 온라인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죠? 이번에는 지방세 납세증명서 입니다. 국세완납증명서는 홈택스에서, 지방세는 정부24에서 진행한다는 차이가 있고 방법은 거의 비슷 합니다. 아직 정부24 회원이 아니라면 당연히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정부24 온라인 신청 과정


정부24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가시면 메인 화면에 바로 지방세 납세증명에 대한 메뉴가 보일 겁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 문서를 출력하는데 전자증명서가 필요 합니다. 공인인증서 혹은 개인 신분을 증명할 절차가 필요한데 요즘은 디지털원패스라고 하는 방식을 새롭게 도입했습니다. 어플리케이션과의 연동으로 생체 인식을 통해서 편리하게 로그인 및 전자증명서 효력을 발휘하는 방식 입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 가입 하신 다음 로그인을 합니다. 그리고 지방세 납세증명 아이콘을 누릅니다.


민원안내 및 신청 화면이 나옵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지방세납세증명신청 창이 나옵니다. 빨간색 별표는 필수 항목이므로 다 채워줘야 합니다. 증명서 사용목적은 그밖의 목적으로 했고 오른쪽에 자세한 사용 용도를 적어주었습니다. 저는 관공서제출용이라고 입력했습니다. 다 작성되었다면 왼쪽 하단에 있는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서비스 신청내역 화면이 나옵니다. 방금 신청한 지방세납세증명에 대한 문서출력을 진행합니다.


그러면 문서출력창이 새롭게 뜹니다. 인쇄 버튼을 누르면 다른 창이 또 생성되는데 해당 메뉴에서 출력 혹은 PDF 내보내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으로 제출해야 한다면 당연히 프린터를 사용해서 출력해야 하지만 온라인 제출 용도라면 PDF로 내보내서 편리하게 파일만 전송할 수 있습니다. 둘 중 편리한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