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윈도우10 레드스톤4(RS4) 버전 이상부터 타임라인 기능이 새롭게 추가 되었습니다. 타임라인은 쉽게 말씀드리면 멀티테스킹과 비슷한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작업 기록이 남아서 혹시 이 전에 접속했던 사이트라던지, 혹은 최근 작업했던 내역들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개인PC에서의 장점일 뿐, 공용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의 경우라면 이야기가 다를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의 검색 기능이나 작업 보기 버튼을 누르면 오늘 하루 혹은 그동안 어떤 것을 검색하고 다녀왔는지 흔적이 남습니다. 즉 공용 PC에서는 개인 프라이버시가 지켜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록이 남지 않도록 만들기 위해 다음의 과정을 수행하도록 합니다.


윈도우10 활동 기록 지우기

윈도우10의 검색 버튼을 눌러서 "활동 기록" 이라고 입력합니다. 그러면 활동 기록 지우기 시스템 설정 항목이 검색됩니다. 해당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윈도우10 활동 기록 설정 창이 열립니다. 여기에서는 총 3가지를 진행합니다. 먼저 이 장치에 내 활동 기록 저장 옵션의 체크를 해제합니다. 그리고 다음 계정의 활동 표시에 있는 자신의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보일텐데요 토글이 현재 켬으로 되어 있을 겁니다. 이것을 끔으로 변경합니다. 마지막으로 활동 기록을 지우면 끝 입니다.


지우기 버튼을 누르면 이런 창이 뜹니다. 모든 장치에서 지워진다는 이야기인데 어차피 지울 것 이므로 과감하게 확인 버튼을 눌러 강행합니다.


결과 화면

잘 적용이 되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먼저 검색 버튼을 눌러보세요. 그러면 저기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에 있었던 인터넷 검색 기록이나 방문 기록들이 말끔히 사라졌음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작업보기 버튼을 눌러보시면 이렇게 현재 실행되고 있는 브라우저 창이나 폴더 창, 기타 다른 응용프로그램 (게임포함) 들이 한 눈에 요약되어 보이게 됩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에 그동안 실행했던 내역들이 나와야 하는데 기록을 모두 제거했기 때문에 보시는 것 처럼 현재 실행 중인 프로세스만 보여지고 나머지는 사라지게 됩니다.


참고로 작업보기 버튼 활성화 방법은 윈도우 작업표시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작업 보기 단추 표시"를 활성화 하면 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