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가장 기본이 되는 설정인데 이걸 포스팅을 안 했더군요. 그래서 급하고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환경에서 바탕화면에 내 PC (내컴퓨터) 및 휴지통, 문서, 제어판, 네트워크 등등의 기본 아이콘을 등록하는 방법 입니다. 등록 방법을 알면 반대로 제거하는 방법도 자연스럽게 해결 됩니다.


먼저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릅니다. 그렇게해서 뜬 목록에서 맨 아래에 있는 개인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창이 뜹니다. 왼쪽 카테고리 중 테마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테마 관련 옵션들이 나오는데 아래로 내려가시면 관련 설정 부분이 나오고 여기에 있는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항목으로 클릭하여 들어가면 됩니다.


참고로 이 테마 관련 설정으로 한 번에 들어가는 방법은 작업표시줄에 있는 검색 기능을 사용하면 됩니다. 이렇게 테마라고 입력하면 테마 및 관련 설정 항목이 검색됩니다. 여기에서 해당 메뉴로 바로 들어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 창이 떴습니다. 이제 표시된 부분의 다섯가지 바탕 화면 아이콘 중 보이게 할 아이콘에 체크를 하시고 맨 아래의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지요? 반대로 제거하는 방법은 체크를 해제하면 될 겁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