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여행을 다녀 온 이후에 한번 더 그 맛을 잊지 못해서 방문한 태국 3대국수 전문점 입니다. 능썽쌈이라고 태국 여행을 다녀 온 이후에 한번 더 그 맛을 잊지 못해서 방문한 태국 3대국수 전문점 입니다. 능썽쌈이라는 대전에만 있는 태국 음식점인데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태국 쌀국수, 팟타이 등등을 좋아하신다면 꼭 한번 방문해 보시라고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능썽쌈 둔산점 위치는 이곳 입니다. 오류로 인해 구글 지도가 출력되지 않을 수 있으니 아래에 주소를 다시 한 번 기입해 놓도록 하겠습니다.
능썽쌈 :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동 1003
전화 : 042-485-2770
가게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엄청 태국스러운 느낌 입니다.
점심에는 더 저렴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근처 직장인들이 많이 이용할 것 같아 보입니다.
주문은 입구에 설치된 자동 주문기로 합니다. 메인 메뉴 탭으로 가서 끈적국수(꾸어이잡유안)와 팟타이를 눌러줍니다. 음료도 하나 넣었습니다. 코코아 음료까지 해서 결재하고 테이블에 착석 완료!
자동주문기 위에 이렇게 조리시간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코코아음료가 먼저 나왔습니다. 현지에서 맛본 코코아맛과 미묘하게 다릅니다. 뭐 어쩔 수 없겠죠. 그래도 먹을만 합니다.
물은 이렇게 포션병에 담아 주는군요. 귀엽습니다.
셀프바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모든 음식에는 고수가 안 들어간다고 안내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고수를 싫어하시는 분들도 제법 계시니까 아예 선택사항으로 바꾼 듯 합니다. 고수는 셀프바에서 따로 가지고 오면 됩니다.
확실히 고수가 가장 인기가 많다는걸 알 수 있습니다. 아마 고수를 사랑하시는 몇 분들이 왕창 챙겨가시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참고로 TMI지만 저는 고수를 그냥그냥 좋아합니다.
팟타이가 먼저 나왔습니다. 음~ 향이 좋은데요? 땅꽁가루가 아주 훌륭합니다. 맛이 고소합니다. 식감도 좋구요. 역시 팟타이 맛있습니다.
다음은 끈적국수인데 생각보다 끈적임이 심하지는 않았습니다. 다소 육수가 진한 사골 국물에 국수가 들어간 느낌 입니다. 국물은 맛있습니다. 안에 들어있는 태국 스타일 튀김도 맛있습니다. 능썽쌈, 괜찮은 태국 음식점 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로써 대전에 태국 전문 음식점을 대략 세 군데 정도 파악하게 되었습니다. 태국 음식 생각날때마다 번갈아가며 방문해 볼 생각입니다. 끝.
총평
가격 : ■■□
맛 : ■■■
분위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