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오캠을 종종 이용합니다. 아시겠지만 오캠으로 GIF의 움직이는 움짤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움짤에도 워터마크를 넣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방법은 아주 쉽습니다.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오캠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메뉴탭을 눌러 옵션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설정창이 나옵니다. 왼쪽의 카테고리 중에서 워터마크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관련된 항목들이 나옵니다. 1번의 워터마크는 당연히 사용으로 맞춰놔야 합니다. 그리고 그 밑에 있는 워터마크로 사용할 이미지 경로를 2번 버튼을 눌러 지정해 줍니다. 마지막 3번에서는 워터마크가 들어갈 위치를 정해줍니다. 저는 오른쪽 하단으로 정해놓고 사용합니다.


여기까지하면 큰 문제없이 움짤을 만들 때 자동으로 워터마크 이미지가 같이 들어가서 저장됩니다. 좀 더 세밀한 워터마크 위치 조정도 가능한데요, 3번 오른쪽에 있는 좌우여백 및 상하여백을 조절해주면 됩니다. 위의 예시에서는 좌우상하 각각 10으로 설정해주고 단위는 픽셀로 맞췄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될까요?


현재 위의 예시처럼 워터마크 이미지가 오른쪽에서 10픽셀 떨어지고 아래쪽에서 10픽셀 떨어진 위치에 놓이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대략적인 위치를 선정하고 여백에 대한 값을 입력하여 좀 더 세밀한 위치 설정이 가능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