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얼마전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를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사용 중 이었던 리브레오피스를 삭제했죠. 문제는 오피스 365를 설치한 이유였습니다. 오피스365는 사용자가 커스텀 설치를 할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그야말로 무조건 패키지로 설치를 해야 합니다. 여기까지는 괜찮습니다. 근데 설키 패키지 안에 제목에도 언급한 마이크로소프트 팀 (Microsoft Teams) 이라고 하는 프로그램까지 설치가 되는 것 입니다. 이게 윈도우를 새로 실행 할 때마다 창이 떠서 참 눈엣가시처럼 느껴졌습니다. 어차피 쓰지도 않는 기능인데... 왜 자꾸 뜨게 만들어서 사람을 골치아프게 하는 걸까요?


문제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분명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마소 팀즈를 삭제했는데도 다음 날 PC를 부팅시키면 좀비처럼 되살아나서 창이 뜨는 것 아니겠습니까? 처음에는 우연이겠지 싶어서 재삭제를 하고 또 다음날 컴퓨터를 켜면 어김없이 다시 실행됩니다. 환장하겠더군요. 알고봤더니 본체는 따로 있던 것 입니다. 바로 이 녀석을 삭제해야 합니다.


Teams Machine-Wide Installer를 삭제할 것!

그렇습니다. Microsoft Teams를 백날 삭제해봐야 소용 없습니다. 이게 본체입니다. 얘를 없애버려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IOBit Uninstaller 라고 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지금 저렇게 강력제거라는 항목이 생성되어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이 없으시면 그냥 제거를, 저처럼 별도 제거 프로그램을 사용 중 이시라면 해당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말끔하게 제거하시면 됩니다. 이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Teams Machine-Wide Installer 삭제 완료 후, 이제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를 삭제하려고 제거 버튼을 누르면 이미 삭제가 되었다는 안내창이 뜰 것 입니다. 이렇게 하시면 이제 더 이상 마소 팀즈의 모습은 볼 수 없을 것 입니다. 끝.


부록 : 근데 마이크로소프트 팀(팀즈)은 뭐 하는 프로그램?

마소 팀즈잘 가거라! 마소 팀이여...

오피스365 기업용 패키지 중 하나의 프로그램으로 쉽게 말씀드리면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입니다. 과거에 소개해드린 줌(Zoom) 같은 온라인 프리젠테이션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진짜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