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폴더의 경로(주소)창이나 검색창에 그동안 누적된 키워드나 경로들이 너무 많아서 지저분해보일때가 있습니다. 이런 검색 기록들을 삭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해당 키워드나 경로에서 Delete 키를 누르면 지워집니다. 하지만 한두개도 아니고 엄청 많을 때 Del키를 일일히 계속 누르는것도 일 입니다. 따라서 한번에 편리하게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 그리고 앞으로 이런 기록들이 윈도우에 안 남도록, 즉 저장이 안 되도록 하는 방법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검색 기록 일괄 삭제 방법
먼저 아무 폴더나 열어줍니다.
그리고 폴더 메뉴 중 1번에 표시된 보기를 누르면 아래에 숨겨진 메뉴창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2번 옵션을 누르면 그 아래에 3번 메뉴인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이 보일겁니다. 해당 메뉴로 들어갑니다.
폴더 옵션창이 뜨면 개인 정보 보호 관련 메뉴에서 파일 탐색기 기록 지우기 버튼이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의 체크를 모두 해제하고 지우기 버튼을 누르면 깔끔하게 한방에 모두 지워집니다. 이제 기록은 지웠으니 앞으로 기록이 남지 않도록 변경해 보겠습니다.
파일 탐색기 기록 저장 안 되게 변경하기
윈도우키 + R을 눌러서 실행창을 띄웁니다. 그리고 gpedit.msc 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창이 뜹니다. 왼쪽 카테고리의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자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파일 탐색기
최종적으로 파일 탐색기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오른쪽에 Turn off display of recent search entries in the File Explorer search box(파일 탐색기 검색 상자에 최근 검색 항목 표시 안 함) 설정 옵션이 있습니다. 해당 옵션으로 더블클릭하여 들어갑니다.
여기에서 구성되지 않음이 기본 설정 값인데 이것을 사용으로 변경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제부터는 기록이 남지 않게 됩니다.
윈도우10 설정에서 기록 남지 않도록 설정
시작 버튼을 눌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개인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왼쪽 카테고리 중 시작 메뉴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오른쪽에 여러가지 항목들을 살펴볼 수 있는데, 그 중에서 위에 표시된 부분의 토글을 꺼주시면 됩니다. 잘 모르시겠다면 그냥 보이는 토글 버튼을 모두 끔으로 변경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작업 표시줄에서도 기록이 남지 않게 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