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예전에는 크롬 자체적으로 저장된 사이트 계정 및 비밀번호를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있었는데 최근 들어서는 삭제는 되지만 수정이 안 되게 변경되었습니다. 크롬도 해킹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보안을 위해서 이렇게 변경된건지는 모르겠지만 이제는 아예 구글 계정으로 들어가서 수정이 가능하도록 바뀐 것 같습니다. 살짝 불편해도 한편으로는 이게 더 안전하겠구나 싶습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크롬에서 구글 계정에 로그인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프로필 메뉴의 오른쪽에 있는 메뉴 버튼을 눌러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혹은 주소창에 chrome://settings 라고 입력하셔도 됩니다.


바로 첫 화면에 보이는 자동완성 카테고리에 있는 비밀번호로 들어갑니다.


여기에서 파란색 글씨로 표시되어 있는 Google 계정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에서 본격적으로 구글 계정에 저장된 사이트 및 어플리케이션, 그리고 그에 대한 비밀번호를 수정하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최근 구글 계정에 대한 비밀번호를 변경했기 때문에 이 부분을 수정해서 변경하려고 합니다. 그러니 구글 계정에 대해서 먼저 찾아야겠습니다.


조금 내려가보니 여기 있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본인임을 증명하기 위해서 한번 더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입력 하고 다음 과정으로 넘어갑니다.


수정하고자 하는 화면이 보입니다. 여기에서 수정 버튼을 누르시면 이메일이나 비밀번호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필요 없다 싶으시면 삭제하실수도 있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