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오늘 구글 크롬에 로그인을 하니까 보안 관련 문제가 발견되었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딱히 보안에 문제될 행동을 한 적이 없어서 들어가 확인해보니 별 거 아니고 세컨드 폰으로 사용 중인 스마트폰의 화면 잠금 설정을 하지 않았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이 경우는 해결 방법이 두 가지 입니다. 화면 잠금 설정을 진행하던지 해당 기기에서 현재 사용 중인 구글 계정을 로그아웃 하는 방법입니다. 여기에서는 두 번째 방법으로 알람을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보안 문제에 대해서는 민감해야하는게 중고폰을 실수로 초기화를 못 하고 판매했을 경우 자신의 개인 정보가 타인에 의해 조작될 우려가 있기 때문이며 각종 해킹 관련된 문제로 인해 재산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늘 개인 정보 보안에 있어서 긴장하고 있어야 합니다.


먼저 해야 할 일은 당연히 구글에 로그인을 하는 과정입니다. 로그인 완료 후, 프로필 아이콘 바로 왼쪽에 있는 메뉴 버튼을 눌러서 Google 계정으로 들어갑니다. 저는 크롬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음의 네 가지 항목 중 보안 문제가 발견됨 카테고리로 들어갑니다.


살펴보니 두 가지 내용에서 오류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내 기기와 로그인 및 복구 부분인데 먼저 로그인 부분은 이따금씩 알림이 뜨는 내용 입니다. 복구 메일이 맞는지 주기적으로 확인하는 부분으로 그냥 들어가셔서 이상이 없는지 살펴보시고 이상 없다면 확인을 눌러 완료를 하시면 되는 간단한 부분입니다. 본문에서 다루고자 하는건 내 기기 카테고리 이므로 해당 항목으로 들어가 봅니다.


보시는 것 처럼 화면 잠금을 하지 않았다고 이렇게 보안 경고가 떴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기에서 잠금 설정을 안 했는지 어떻게 알았을까요...? 갑자기 소름이 돋습니다. 만약 이 기기가 분실되었거나 깜박하고 계정 삭제를 못 하고 중고로 판매되었을 경우를 생각해보면 보통 문제가 아니게 되겠지요. 따라서 서두에서 말씀드렸듯 계정을 로그아웃 시키도록 해보겠습니다.


상당히 간단합니다. 이렇게 해당 기기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눌러서 로그아웃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정말 로그아웃을 하겠느냐는 안내창이 뜹니다. 거침없이 로그아웃 버튼을 눌러서 작업을 마무리 합니다.


그러면 보안 진단 카테고리의 내 기기 부분에서의 보안 오류는 완벽하게 해제가 됩니다. 위에서 잠깐 설명드린대로 로그인 및 복구 부분도 이와 비슷한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