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원래 사용하던 확장 프로그램이었는데 어느날부터 오류가 있어서 지우고 쓰지 않고 있었습니다. 최근 실수로 제 블로그에 나오는 애드센스를 클릭하고 말았습니다. 물론 자주있지는 않지만, 이 가끔 있는 부정(?)클릭도 애드센스에 안 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미리 방지를 하기 위해 다시 한 번 방어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크롬에서는 확장 프로그램이라는게 있습니다. 일종의 애드온 같은 기능인데 여기에 Google Publisher Toolbar (구글 퍼블리셔 툴바) 라는게 있습니다. 검색창에 adsense 라고 입력하시면 가장 최상위에 뜰 것입니다. 그걸 바로 설치하시면 됩니다. 단 크롬에서만 작동한다는 것을 기억해 주세요.


크롬 웹스토어 주소는 여기를 눌러서 들어가셔도 됩니다. 아니면 주소창에 chrome://apps/ 라고 작성하셔도 됩니다. 이렇게 검색하시면 구글 퍼블리셔 툴바가 나오는데 평가하기 버튼 대신 설치로 나와 있을 겁니다. 바로 눌러서 설치 진행하시면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이렇게 크롬 오른쪽 상단에 이런 모양의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바로 눌러주시고 아래의 두 가지 메뉴 중 Google AdSense 사용버튼을 눌러 활성화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구글 계정 로그인 화면이 나오고 로그인 완료 후에는 이렇게 권한을 얻는 화면이 나옵니다. 허용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코드를 복사해서 애플리케이션으로 전환해서 붙여넣으라고 나오는데 사실 이건 필요 없는 과정 입니다. 그냥 창을 꺼주시면 됩니다.


다시 구글 퍼블리셔 툴바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그러면 이런 설정창이 나오는데 광고 오버레이 표시가 허용된 사이트에 자신의 티스토리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www부터 작성하면 됩니다. 추가로 다른 티스토리 주소를 입력할수도 있습니다. 바로 아래에 똑같은 방법으로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입력이 완료 되었다면 저장 버튼을 눌러서 마무리 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설정이 저장되었다는 윈도우 알림창이 뜹니다. (윈도우10 1902 경우이므로 다른 운영체제 혹은 다른 버전의 윈도우10에서는 출력되지 않을 수 있음)


그러면 잠시 뒤 티스토리 애드센스에 이렇게 초록색 막이 형성되면서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이제 실수로 클릭해서 애드센스 피해를 입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