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정말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시고 고민하는 부분입니다. 매일같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데도 방문자가 거의 늘어나지 않는 것! 티스토리 입문하시고 봉착하는 수 많은 문제들 중 하나입니다. 어떻게 해야 방문자를 늘릴 수 있을까에 대한 고민! 우선 질문부터 보도록 하겠습니다.


Q.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의 수 많은 계정 중에서 재대로 운영하지 못하고 있는 한 사람입니다. 이 블로그는 정말 잘 운영되는 듯 싶어 이렇게 댓글을 남깁니다. 운영한지 이제 일주일 정도 되었습니다. 하루에 1~3개 정도 글을 쓰는데도 불구하고 유입이 전혀 없습니다. 제가 운영하는 다른 블로그는 마찬가지로 운영한지 일주일 정도 되었는데 방문자는 300명 정도인데 이상합니다. 이 둘의 차이는 2차 도메인을 사용하고 안 하고의 차이밖에 없습니다. 혹시 2차 도메인 때문에 방문자 차이가 발생할 수 있나요?


이 질문에 대한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번 상황은 우선 경우의수가 상당히 많아서 포괄적이고 대중적인 답변만 드릴 수 밖에 없을 듯 합니다.


A. 우선 제가 2차 도메인을 써본적이 없으므로 확실하게 차이가 있고 없고에 대해 답변을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하지만 주변에서 2차 도메인을 사용해서 운영하시는 티스토리 유저 분들을 보면 방문자가 다들 적정 수준으로 발생하고 있는 듯 합니다. 때문에 2차 도메인이 원인이 아닐 확률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도메인 원인이 100%가 아니라고는 볼 수 없습니다. 기타 다른 요인은 아마도 포스팅 내용이 될 수도 있고, 또는 스킨 문제일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경우의수가 많아집니다.


질문을 주신분의 블로그 두 곳을 모두 방문해보면 대략적인 원인을 조금이나마 파악이 가능할지도 모를텐데, 현재 블로그는 운영을 안하고 계신 듯 하네요. 안타깝습니다.



방문자수가 0 이라고 한다면 다음 고객센터에 먼저 문의를 넣는것이 효과적

사진만 하나 올려도 방문자 카운터는 어떻게든 올라갑니다. 만약 하루에 2~3개의 포스팅을 했는데도 방문자가 0이라고 한다면 이건 뭔가 기술적인 문제가 발생한 것 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도메인, 포스팅의 내용, 스킨 구조 문제 등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우선 다음 고객센터에 문의를 넣어서 현재 티스토리에 무슨 기술적 문제가 있는지를 점검을 받아야 합니다. 그러나 지금까지의 경험상 포스팅을 했는데 방문자가 전혀 오르지 않는 분은 한명도 계시지 않으셨습니다. 저 역시 그렇구요.


A블로그에서 100명이 왔다 할지라도 B블로그에서는 상황이 다를 수 있다.

똑같은 내용의 완전 똑같은 텍스트가 아니라는 조건이라면 절대로 방문자수가 둘 다 같을 수 없습니다. 아시다시피 포스팅을 그대로 재탕하는건 중복 문서에 걸리니까 이 경우가 아니라면, 분명 텍스트의 내용이 달라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A블로그에서의 방문자수와 B블로그의 방문자 수는 차이가 발생합니다. A 블로그에서 하루에 1포스팅을 했는데도 방문자수가 100명이 발생했다고 해서 비슷한 조건으로 B 블로그에서 하루에 1포스팅을 한다면 80~120명 정도의 방문자수가 발생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B블로그에서는 오히려 50명도 안 될 수도 있으며, 300 이상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니 블로그는 같이 관리 하더라도 왜 A블로그는 이런데 B는 이런가 하고 따질수가 없습니다.


2차 도메인을 사용하려면 아예 시작부터 사용하는것이 안전하다.

도메인을 중간에 변경해서 누락이 되었다는 사례들도 꽤 많이 있습니다. 그러니 만약 도메인을 사용하시기를 원하신다면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순간부터 적용해서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블로그 도메인이라는것이 그냥 단순히 표현하자면 티스토리 주소의 "별명" 주소인데 이 주소를 검색엔진이 수집을 하기에 중간에 변경하면 이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누락이 되어도 블로그에 큰 문제가 없고, 도메인에서도 별다른 이상이 없다면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정상적으로 방문자가 복구가 됩니다. 그렇지 않다면 고객센터에 잽싸게 문의를 넣어야 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댓글

비밀글모드

  1. 2차 도메인을 꾸준히 유지 하지 못하면 나중에 참 힘들어 지는거 같습니다. 2차 도메인이 간지는 나지만 생각해보면 주소쳐서 들어오는 사람이 거의 없으니 처음 티스토리 주소를 야물차게 만들어서 사용하는 게 제일 좋은 방법 같습니다. ㅎㅎ
    2019.06.30 05:35 신고
    • 안녕하세요, 저도 2차도메인은 나중에 오류 생길 것 같기도 해서 크게 메리트는 없는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2019.07.01 18:41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