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현재 사용하고 계신 PC 컴퓨터의 환경이 아무 문제가 없다면 솔직히 윈도우10 업데이트는 필요가 없습니다. 보안 강화를 위해서 패치를 한다지만, 윈도우10 업데이트 파일 자체적으로 오히려 문제되는 경우가 더 많았기에 더욱 꺼려지기도 합니다. 시간도 오래 걸리구요. 그리고 업데이트 이후에 여러가지 프로그램들과의 충돌로 인해 되려 PC 상태가 엉망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사용자분들은 업데이트가 두렵기만 합니다.


그래서 윈도우10의 업데이트를 완전히 꺼버리는 방법을 택하시는 분들이 많아졌고, 지금은 이제 아예 윈도우10을 새로 설치한 시점 이후로 업데이트를 차단해 버리는게 일상 코스가 되었습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를 막는 방법은 이렇게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TIP

윈도우10 홈 버전 사용자 분들은 그룹정책 기능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런 분들은 본문 아래의 관련글에서 따로 설치 방법을 안내해드리고 있으니 해당글을 먼저 정독하신 다음 이 글을 살펴보시는것을 권장합니다.



gpedit.msc 설정


(윈도우키) + R을 눌러서 실행창을 띄운 다음 위의 스크린샷처럼 gpedit.msc 를 입력하시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실행 됩니다. 위의 이미지처럼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Windows 구성 요소 > Windows 업데이트 카테고리로 들어가시면 오른쪽에 자동 업데이트 구성 이라는 설정 항목이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더블클릭 합니다.




구성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을 것 입니다. 이제 사용으로 변경하고, 아래의 옵션 내용 중 자동 업데이트 구성 부분을 2 - 다운로드 및 자동 설치 알림 으로 변경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이렇게 해서 로컬 그룹 정책에서의 설정은 완료되었습니다.



services.msc 설정


이번에도 윈도우키 + R 을 눌러 실행창을 띄웁니다. 이번에는 services.msc 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서비스 메뉴 항목들을 살펴볼 수 있는 창이 실행됩니다. 여기에서 Windows Update 서비스를 찾습니다. 거의 아래에 있습니다. 찾으셨다면 더블클릭해서 속성으로 들어갑니다.




일반 탭에서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하고, 서비스는 중지를 합니다. 다 완료되었으면 확인 버튼을 눌러서 마무리 짓습니다. 이렇게 두 가지의 과정을 거치고 재부팅을 하면 윈도우10은 더이상 업데이트를 할 수 없는 환경이 됩니다. 끝.





이 블로그를 후원해주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