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잠금화면 없애기 (해제 방법)

윈도우도 점점 스마트폰처럼 변하고 있습니다. 잠금화면이 대표적인 예 입니다. 기존 윈도우의 잠금화면은 다름아닌 로그온 창을 의미했습니다. 보안 때문에 윈도우 비밀번호를 걸어두면, 절전모드에서 다시 돌아올때나 전원을 켜고 윈도우로 진입할 때, 입력해둔 비밀번호를 묻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것이 어떻게 보면 최초의 잠금화면일수도 있겠습니다.


지금은 멋들어진 이미지에 스마트폰 잠금화면처럼 카메라 아이콘, 배터리 표시들도 배치가 되어 있는 화면이 하나가 더 있습니다. 이것은 로그인 화면이랑은 다른 화면으로 본문에서 말하는 잠금화면을 일컫습니다.



이런 화면을 의미합니다. (출처: 구글 이미지)


이런 화면이 나오면 아무키나 눌렀을 때, 윈도우 잠금이 걸려 있으면 암호 입력하는 화면으로 전환이 되며 암호가 없으면 바로 바탕화면으로 재진입을 하게 되는데 번거롭습니다. 그래서 윈도우10 잠금 화면을 해제하는 방법에 대해 다룰 것 입니다.



윈도우10 잠금화면 이렇게 해제하자!


먼저 윈도우키 + R을 누르고 실행창을 띄웁니다. 열기 부분에 gpedit.msc 라고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TIP

만약 gpedit.msc 가 실행이 되지 않는다면, 여러분들의 PC에 설치된 윈도우10은 홈버전일 가능성이 큽니다. 이럴 때는 본문 아래에 있는 관련글을 참고하시어 추가로 작업을 해주시고 다시 이 글을 정독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가 실행 됩니다. 위의 스크린샷 이미지처럼 다음의 경로대로 찾아 들어가 줍니다.


컴퓨터 구성 > 관리 템플릿 > 제어판 > 개인 설정


개인 설정까지 가시면 오른쪽에 Do not display the lock screen (잠금 화면 표시 안 함) 이라는 설정 항목이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더블클릭해서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기본 설정이 구성되지 않음으로 되어 있을 것 입니다. 이것을 사용으로 변경하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서 마무리 해주시면 끝 입니다. 간단합니다. 그리고 시스템을 재시작 하거나, 로그오프 하신다음 체크해 보세요. 절전기능이 있으시면 PC가 절전모드였다가 다시 윈도우로 진입할 때 확인해보셔도 됩니다. 이제 잠금화면은 사라져 있을 것 입니다. 끝.




이 블로그를 후원해주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

댓글(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