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지난 시간에 윈도우10의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만약 여러분들의 PC에 설치된 윈도우10의 버전이 1809가 아니라면 본 포스팅을 참고삼아 RS5 버전으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오늘 작성한 날짜를 기준으로 현재 1809가 가장 최신 버전임) 설치 시간이 상당히 소요가 되므로 여유 시간을 가지시고 이 작업을 진행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먼저 여기를 눌러서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0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위의 화면처럼 나와있는 웹페이지로 이동하게 될 것입니다. 지금 업데이트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이렇게 업데이트 파일을 하나 다운로드 받게 됩니다. 이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도우미가 실행 됩니다. 현재 자신의 OS버전이 맞는지 확인하시고, 새로 설치될 버전도 맞는지 확인 후 이상이 없다면 아래에 있는 지금 업데이트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현재 설치될 PC와의 호환성 검사를 진행하게 되는데 엄청 빨리 끝나게 될 것입니다. 이상이 없다면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이제부터 설치를 위한 업데이트 파일 다운로드 과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대략 5분 정도 소요가 되는 것 같습니다.




다운로드가 끝나자마자 윈도우10 업데이트 과정이 진행됩니다. 이게 상당히 오래걸립니다. PC 환경과 사양에 따라서 설치 시간은 더욱 차이가 있을 것 같습니다. 저는 꽤 오랜 시간동안 설치가 진행되었습니다. 거의 40~50분 정도 걸린 듯 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재부팅을 하라고 합니다. 지금 다시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이렇게 로그오프 안내창이 뜹니다. 닫기를 누르고 재시작 하시면 됩니다.




재부팅 하시면 윈도우 업데이트 과정이 보이실 것입니다. 그리고 새롭게 추가된 부분에 대한 설정 과정이 있는데, 어려운 설정은 없으므로 그냥 확인만 눌러주시면 됩니다. 모든 설정 완료 후, 윈도우10으로 완전히 부팅 성공이 되면 위처럼 업데이트 완료 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끝내기 버튼을 눌러서 종료하시면 됩니다.




재부팅 후 정상적으로 잘 설치가 되었는지 버전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자신의 윈도우10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은 본문 아래에 관련글로 남겨두도록 하겠습니다. 확인해보니 정상적으로 업데이트가 완료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