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윈도우10에는 버전이 있습니다. RS (Red Stone : 레드스톤) 라고 하는 명칭이 있으며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을 기준으로 현재 RS5 까지 출시된 상태 입니다. RS5의 또다른 네이밍은 1809인데, 이 뜻은 2018년 09월에 정식 배포되었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면 내 컴퓨터에 있는 윈도우10의 버전이 과연 무엇인지 확인해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설정창에서 확인하는 방법


윈도우10의 시작버튼을 눌러서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서 설정 창을 띄워줍니다.




Windows 설정 화면이 나왔습니다. 가장 처음 항목인 시스템으로 들어갑니다.




왼쪽에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맨 밑에 있는 정보를 클릭하면 오른쪽에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그 중 아래쪽에 보시면 Windows 사양이라고 나와있으며, 이곳에 윈도우 에디션 명칭, 그리고 버전이 있습니다. 현재 저의 컴퓨터에 설치된 윈도우10 버전은 1803 입니다. RS4 버전이죠. 이렇게해서 버전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winver 실행으로 확인하는 방법


윈도우키 + R을 눌러서 실행창을 띄우고, winver 라고 입력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Windows 정보창이 뜹니다. 이곳에 현재 윈도우10의 버전이 나와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두가지 방법 중 본인이 편하다고 생각되시는 방법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