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뭘 눌렀는지는 모르겠지만 윈도우10 폴더창을 하나 열어보니 뭔가 복잡스러운 메뉴들이 생성되어 있습니다. 이게 대체 왜 생겼는지, 그리고 가장 중요한 끄는 방법이 뭔지 도통 모르겠습니다. 이게 대체 무엇이며 켜고 끄는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 기능은 윈도우 폴더창에 있는 "리본 메뉴" 라는 기능입니다. 윈도우98 시절부터 존재해오던 메뉴로서 윈도우 폴더에서 모든 기능을 이 리본 메뉴를 통해서 제어할 수 있습니다. 사실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는 거의 리본 메뉴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기본 옵션이 "최소화" 로 되어있습니다.




그러면 리본 메뉴의 제어는 어디서 하는가? 바로 화살표가 표시된 저 곳 입니다.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눌러보시면 이렇게 메뉴창이 나타나며 맨 아래에 보시면 "리본 메뉴 최소화" 라는 옵션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메뉴를 누르시면 리본 메뉴는 최소화되어 폴더에서 사라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다시 활성화 하는 방법도 어떻게 하는지 이제 아셨을 겁니다. 그렇습니다. 다시 해당 항목에 가보시면 "리본 메뉴 최소화" 옵션 왼쪽에 V 체크가 되어 있을 것입니다. 이 체크를 해제해 주시면 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