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3월 5일부터 12일까지 7박 8일간 교토로 여친느님과 일본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이번에도 아이비디오 (iVideo) 해외 와이파이 도시락을 이용했습니다. 예전에도 사용 방법에 대해서 한번 글을 작성한적이 있지만 오래된 문서이기도 하니 다시 2019년 최신 버전으로 예약부터 수령하는 방법, 그리고 사용 방법까지 쭉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비디오 (iVideo) 온라인 예약 방법

일본 여행을 목적지로 했기 때문에 일본에 대한 와이파이 예약 방법을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https://www.ivideo.com.tw/korea/


접속하셨으면 이벤트 배너도 보이고 아래쪽에 일본 여행지가 보이실 겁니다.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들어가보시면 여러 종류의 와이파이 기기가 있을 겁니다. 제가 신청한 모델은 일본 소프트뱅크 501HW 입니다. 가장 저렴한 제품도 사용해봤는데, 지하철에서 잘 안터지더군요. 그래서 그 다음 상위모델로 신청했습니다. 501 모델이 가장 인기가 많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예약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대여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주의사항 팝업창이 뜨는데 꼼꼼히 살펴보시고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그냥 단말기 잘 관리해서 파손없이, 분실없이 반납하라는 내용입니다. 만약 제품에 무슨일이라도 생기면 손해배상 청구한다! 이거에요.


501HW 모바일 4G LTE 포켓 와이파이 도시락을 10%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실! 대여하실 때 쿠폰코드 (프로모션 코드) 를 입력하는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에 YUGIL 을 입력하시면 10% 더 저렴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여기를 눌러서 바로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하신 모델이 맞는지 확인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주문 접수를 진행하게 됩니다. 수령장소는 일본 편의점인 로손(LAWSON) 입니다. 저는 간사이 국제공항 에어로플라자 2층에 있는 로손에서 픽업을 합니다. 여기가 편하더군요. 이름은 영문으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에어로플라자는 제1터미널 맞은편 입니다. 만약 피치항공으로 간사이공항에 도착하면 제2터미널에서 내리게 됩니다. 그러니 공항셔틀버스를 탑승하시고 제1터미널로 오시면 됩니다. 에어로플라자 2층으로 올라오셔서 저 위치의 로손 편의점을 찾으시면 됩니다.




이제 수령일과 반납일을 지정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이제 결제과정 입니다. 수수료는 일종의 보증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나중에 와이파이 기기를 다 사용하시고 잘 반환하면 수수료는 다시 환불됩니다.




결제가 완료되면 최종적으로 구매완료 화면으로 넘어옵니다. 이후에 등록하셨던 메일로 구매에 대한 영수증이 도착하게 됩니다. 그냥 확인만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여행 하루전날에 위의 내용이 담긴 확정 메일이 하나 도착하게 됩니다. 이곳에는 로손에서 아이비디오 포켓와이파이 도시락 수령 방법, 그리고 바코드가 담긴 내용이 들어있는데 저기 빨간색 화살표가 가리키는 링크가 바로 직원에게 보여줄 바코드가 담긴 링크입니다. 해당 바코드를 직원에게 보여주시면 로손 직원이 알아서 처리를 해줍니다. 기기를 이용한 방법도 있긴 한데, 어차피 이 기기에서도 영수증을 출력해서 직원에게 결국 보여줘야 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차라리 바코드를 직접 직원에게 보여주셔서 처리하는게 더 빠릅니다.




혹시모를 불상사를 대비하여 미리 프린터해서 가져가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프린트가 없다면 화면을 스크린샷해서 스마트폰에 담아두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는 혹시 몰라서 두가지 방법 모두 다 동원해서 여행 준비를 합니다.


소프트뱅크 501HW 4G LTE 와이파이 도시락 찾는 방법

이제 간사이공항에 도착하였으니 가장 먼저 인터넷이 되어야 뭐라도 하므로 빨리 아이비디오 와이파이 도시락을 찾아야겠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던 에어로플라자 2층에 있는 로손 편의점으로 가면 됩니다. 가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입국 심사를 마치고 나오시면 이런 이정표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 보시면 제1터미널로 가는 무료셔틀버스가 안내되어 있습니다. 그냥 여기 출입문 나가시자마자 바로 보이는 승강장에서 탑승하시면 됩니다.




나와보시면 사람들이 이미 줄 서 있습니다. 살짝 뒤에 같이 줄을 서시면 됩니다.




셔틀버스가 정확히 멈추는 곳은 제1터미널 에어로플라자 입니다. 내리자마자 보이는 에스컬레이터로 올라가시면 됩니다.




올라가서 안쪽으로 계속 직진하시면 넓은 공간이 나오고, 여기에 로손 편의점이 보이실 겁니다. 이제 편의점에 가셔서 미리 뽑아두신 바코드가 찍혀 있는 바우처를 직원분께 보여주시면 기기를 바로 찾아주실 겁니다.




이렇게 해서 무사히 아이비디오 와이파이 기기를 찾았습니다. 한번 내용물이 정상적으로 들어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정상인 것 같습니다. 파우치 안쪽에는 기기와 충전케이블이 있습니다. 그리고 오른쪽에 보이시는 저 종이봉투는 반납할 때 사용하는 것 입니다. 그냥 저 안에 사용했던 모든 제품들을 담아서 우체통에 넣으면 끝 입니다.


아이비디오 와이파이 도시락 사용 방법


간사이공항에서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하실수도 있는데 아무래도 공용와이파이여서 그런지 엄청 느립니다. 그러니 잽싸게 아이비디오를 통하여 와이파이를 연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기의 전원을 켜줍니다. 그리고 잠시 뒤에 스마트폰의 와이파이에 해당 AP 장치가 뜨는지 살펴봅니다.




AP명은 SSID 명청 입니다. 현재 이 기기는 501HWa-A1C0FA 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는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적혀 있습니다. 그대로 입력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 사용하고 반납하는 방법

이제 행복한 시간은 끝났습니다. 아쉬움위 한국 복귀날입니다. 정말 싫군요. 집에 가기 싫지만 어쩔 수 없이 강제로 귀국해야만 합니다. 그러면 아이비디오 반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잘 사용한 기기는 가방에 잘 싸둡니다. 그리고 같이 받았던 반납봉투에 넣습니다. 넣기전에 다시한번 빠진게 있는지 살펴보세요.




그리고 이렇게 양면테이프가 발라진 입구 부분을 잘 봉인합니다.




그리고 반납봉투에 보시면 영수증 라벨 스티커가 있습니다. 이건 따로 떼어서 보관하시면 됩니다.




저는 보통 여권에 붙여놓습니다. 이렇게요.




다 되었습니다. 이제 반납하러 갑니다.




반납장소는 간사이 공항 출국 게이트 입구 옆에 있습니다. 정확히는 저기 보이시는 인포메이션 안내데스크 바로 옆에 있습니다.




여기 우체통에 넣으시면 반납 과정은 마무리 됩니다. 그리고 웰컴투헬.... 한국으로 가야합니다. (아쉬움) 일본여행을 갈 때마다 늘 잘 이용하고 있는 와이파이 대여업체 아이비디오, 다음에 또 일본에 놀러갈 때 이용할 계획입니다. 싸고 편리하고 와이파이도 잘 터져서 좋아요.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