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일러스트레이터에서는 두가지 그리기 툴이 있습니다. 이 그리기 툴을 사용해서 여러가지 오브젝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페인트브러쉬 (PaintBrush) 툴과 볼브 브러쉬 (Bolb Brush) 툴이 바로 그것입니다. 이 두가지 툴은 똑같이 그림을 그리는 툴 입니다만 차이가 조금 있습니다.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왼쪽 도구툴에 보시면 저기 빨간색 표시가 된 부분의 아이콘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의것이 페인트브러쉬 툴 이고, 아래가 볼브 브러쉬 툴 입니다.




먼저 페인트브러쉬 툴로 선을 그어봤습니다. 선의 속성은 굵게, 양 끝을 둥글게, 색상은 하늘색으로 변경했습니다. 보시는 것 처럼 저렇게 선만 그어도 마치 두꺼운 붓으로 칠을 한 것 처럼 표현이 됩니다.




이번에는 볼브 브러쉬 툴로 작업했습니다. 엇비슷하게 두께를 변경해서 Shift를 눌러서 직선으로 그려봤습니다.


이 둘의 차이를 아시겠나요? 그렇습니다. 페인트브러쉬툴은 선으로 작업이 이루어지고, 볼브 브러쉬 툴은 면으로 작업이 이루어짐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각각 사용하시고자 하는 목적을 정확히 하시고 혹은 취향대로 선택하셔서 작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볼브 브러쉬 툴을 더 선호합니다.




그러나 볼브 브러쉬 툴의 단점이라면 바로 이런게 있습니다. 완성 상태에서 길이를 줄이거나 늘리면 원래의 형태가 망가진다는 것 입니다. 위를 보시면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은 줄였을 때의 모습입니다. 전체의 크기를 늘리고 줄이고 할 때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뚜렷한 차이가 있는데, 저 같은 경우는 면 작업으로 작업하는게 편해서 그래도 볼브 브러쉬 툴을 이용하는 편 입니다. 선 외곽 작업만 하기에는 당연히 페인트브러쉬툴이 훨씬 편합니다.




볼브 브러쉬 툴로 구름을 그려봤습니다. 주의사항은 한번 클릭 후, 떼지 마시고 한번에 그리셔야 합니다. 그래야 하나의 오브젝트로 인식이 됩니다. 이런식으로 두 개의 그리기 툴을 사용하셔서 한번 멋진 그림을 완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