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 충전용 30000mAh 대용량 보조배터리 VINSIC VSPB401 사용 후기

이번 보조배터리는 노트북용 보조배터리를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매우 유익한 제품이 될 것입니다. 물론 모든 노트북이 다 지원되는것은 아니지만, 꽤 브랜드 네이밍이 있는 제품들은 왠만하면 다 지원됩니다. (와콤 신티크 컴패니언은 왜 안되느냐... 원망스럽도다!) 기본적으로 19V / 3.5~4.5A 짜리 노트북은 다 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요즘 나오는 C타입 젠더는 별도의 변환 어뎁터를 따로 알아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 보조배터리가 예전 방식인 DC잭으로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이지요. 정말 아쉬운 부분이에요. C타입으로도 충전 지원되는것까지 해놨으면 정말 훌륭한 보조배터리로 거듭났을거에요. 또 한가지 아쉬운 부분은 퀵차지가 지원이 안 된다는 점 입니다. 한마디로 USB 충전 단자는 그냥 일반 충전 방식이에요. A가 높아서 빨리 충전이 된다고는 하지만 스마트폰처럼 QC3.0 기술이 있는 제품에서는 무용지물 입니다. 그냥 일반 USB 충전 제품들을 연결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은 고속 충전이 아닌 일반 유선충전으로 연결됩니다.




기어베스트에 리뷰신청을 해서 방금 도착한 VINSIC VSPB401 보조배터리 입니다. 용량이 진짜 깡패 수준입니다. 삼만이라니!? 이 제품은 노트북을 대상으로 충전하도록 겨냥한 제품이기 때문에 진짜 대용량으로 출시가 된 것입니다. 잠시 스펙을 살펴보겠습니다.


용량 : 30000mAh

입력단자 :

-직류 : 19V / 1.5A

-마이크로USB : 5V / 1.5A

출력단자 :

-DC : 19V / 3.5A (순시 최대 전류 : 4.5A)

-USB 1 : 5V / 2.4A (최대)

-USB 2 : 5V / 2.4A (최대)

-총 USB 출력 : 5V / 3A (최대)

내장배터리 타입 : 18650 배터리

재질 : PC


지원되는 노트북(랩탑) 종류 커넥터 :

A : Sony / Fyjistu - 6.0mm x 1.4mm

C : Liteon / Fujitsu / Dell / Delta - 5.5mm x 2.5mm

D : 5.5mm x 2.1mm (Compaq / Acer / Benq / Toshiba)

E : Acer / Sony - 5.5mm x 1.7mm

F : HP / Delta / Compaq - 4.8mm x 1.7mm

H : Samsung - 5.0mm x 10mm

I : HP / Dell - 7.4mm x 0.6mm

K : Lenovo - 7.9mm x 10mm


지원되는 노트북 종류를 잘 봐주세요. 의외로 LG 노트북이 없네요. 외국에서는 인기가 없는 모양입니다. 그리고 제품 안에 같이 들어있는 DC잭에는 알파벳으로 각인이 되어 있으니 어떤 DC 어뎁터가 해당 모델인지는 쉽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구성품 입니다. 보조배터리가 가장 눈에 띕니다. 1번은 보조배터리 충전기이며, 2번은 노트북 충전을 위한 DC 케이블 입니다. 양쪽이 같습니다. 따라서 한쪽은 보조배터리에, 다른 하나에는 3번의 각 노트북별 DC 어뎁터를 연결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지원되는 노트북 제품군은 위에 설명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4번은 마이크로USB 5핀 케이블 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던 것 처럼 알파벳이 새겨져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노트북 DC 어뎁터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2번 케이블과 같이 병행해서 사용합니다.




이것이 VINSIC VSPB401 30000mAh 보조배터리 본체의 모습 입니다. 생각보다 큽니다. 그리고 무게도 좀 있습니다. 아무래도 대용량이다보니 안쪽에 18650 충전지가 여러개가 들어있겠죠?




모델명은 VSPB401 입니다. 간단한 사양이 적혀 있습니다.




프론트 부분입니다. 왼쪽부터 노트북 충전용 DC 출력단자, USB 단자 두개, 보조배터리 충전을 위한 마이크로5핀USB 단자와 DC단자가 보입니다. 설명서에 의하면 마이크로USB는 깜박하고 전용 충전기를 놓고 왔을 때 혹은 분실 했을 때 사용하시면 되는데 아무래도 충전 시간은 더 오래 걸릴 수 밖에 없다고 적혀 있습니다. 그러니 전용 충전기는 꼭 분실하지 않도록 합시다.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저기 위에있는 버튼을 누르시면 동작하게 됩니다. 노트북을 충전하시려면 노트북에 연결하시고 버튼을 누르시면 되며, USB로 충전하시려면 알맞게 연결하시고 누르시면 됩니다. 보조배터리 충전은 그냥 IN 단자 아무거나 연결하시면 바로 충전 됩니다.




또한 버튼을 누르시면 남은 잔량이 백분율로 표시됩니다.




보조배터리 충전은 이렇게 해줍니다. 100%가 될 때까지 충전하면 됩니다.




제가 삼성노트북이 없어서 잠시 친구의 노트북에 실험을 해봤습니다. 잘 되는지 기대가 됩니다.




제대로 연결한 것 같습니다. 과연?! 잘 될까요?




오!!! 충전 됩니다. 굿입니다. 노트북으로 장시간 콘센트 없이 사용해야 할 때, 이 보조배터리가 신의 한 수가 될 수 있겠습니다.


노트북 전용 30000mAh 대용량 보조배터리 VINSIC VSPB401 구매 페이지


장기간 출장 시, 전원코드가 없어서 노트북을 충전하지 못할 때, 이 보조배터리 하나만 있으면 든든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요즘 스마트폰이며 태블릿PC, 기타 IT 관련 제품들 중 충전하는 타입들은 대부분 USB 충전을 지원하니까 이런 대용량 보조배터리는 여행의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을겁니다. 노트북용 보조배터리는 역시 용량이 일단 넉넉하고 봐야겠죠!?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