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지난시간에 설명드렸던 아이패드프로에서 메세지 보내는 방법과 거의 같은 방법입니다. 메세지 보낼 때 한번 궁금해서 영상통화도 가능할지 궁금해서 테스트해 봤는데 잘 됩니다. 솔직히 셀룰러 모델보다 와이파이 모델을 구매하는것이 더 낫겠다는 생각입니다. 지금 사용하시는 스마트폰 요금제가 데이터 무제한이라고 한다면 핫스팟으로 계속 연동해두고 쓸 수 있으니까요. 물론 스마트폰 배터리는 평소보다 빨리 닳겠지만 말이죠. (웃음)


아이패드프로에서 FaceTime 영상통화를 시도해보자!


방금 설명드렸듯, 아이패드프로는 통신이 가능한 상태여야 하므로 반드시 통신이 가능한 와이파이에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아이메세지 송수신이 가능한 상태여야 합니다. 이 부분은 전 시간에 설명드렸던 아이메세지 송수신 글을 한번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아이패드프로 와이파이 모델로 아이메세지 (iMessage) 보내는 방법



아이패드프로 영상통화 방법▲아이메세지에서 오른쪽 상단으로 들어가보자.


아이메세지의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i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터치해 줍니다.



아이패드프로 영상통화 방법▲여기에서 페이스타임 (영상통화) 을 할 수 있다.


그러면 다양한 연결 방법이 아이콘으로 표시가 되는데, 저기 비디오 모양의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것으로 영상통화(FaceTime)를 할 수 있습니다. 저 빨간색 박스 표시가 된 부분을 한번 더 터치해 볼까요?



아이패드프로 영상통화 방법▲메시지, 통화, 비디오, 메일 등등 다양한 방법으로 상대방과 대화를 시도할 수 있다.


보시는 것 처럼 연결하고자 하는 상대방에 대한 여러가지 옵션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모르는 상대로부터 아이메세지가 도착했다면 이곳에서 발신자 차단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프로 영상통화 방법▲한번 영상통화를 시전해 보았다.


내친김에 바로 여자친구에게 영상통화를 시전해 보았습니다.



아이패드프로 영상통화 방법▲아이패드프로 와이파이 모델도 페이스타임이 아주 잘 된다.


다행히 잘 받아 주었습니다. 이제 막 세수하고 나왔다고 하는군요. 승리의 V를 그려줍니다.


아이패드프로 와이파이 모델로도 충분히 영상통화를 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멀리 해외에 나가셨을 때 와이파이 지역에서 영상통화를 요긴하게 사용하시면 멀리 떨어져 있는 지인들과도 즐거운 대화를 나눌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게다가 와이파이니까 요금 걱정은 절대없죠.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