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프로 와이파이 모델로 아이메세지 (iMessage) 보내는 방법

아이패드프로는 보통 모델이 두 가지 입니다. 하나는 셀룰러 (통신사 데이터망 사용이 가능한) 모델이며 다른 하나는 와이파이에서만 사용 가능한 모델 이렇게 두가지죠. 셀룰러 제품은 유심이 들어가기 때문에 장소 제약 없이 통신사 데이터요금에 가입해서 자유롭게 인터넷을 즐길 수 있으며 당연히 아이메세지도 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와이파이 모델도 가능합니다.


iPad Pro 로도 iMessage 전송 가능!


일단 당연히 통신 가능한 와이파이와 연결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필요한게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아이클라우드 게정" 입니다. 아이클라우드는 애플 시리즈 계열의 제품에 공통적으로 필요한 아이디 입니다. 마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구글계정이 필수이듯, 애플 계열에서는 이것을 아이클라우드가 대신 합니다. 보통 기기를 첫 개통할 때, 초기 설정에서 아이클라우드를 생성해서 로그인을 하시게 될 것입니다. 이 과정을 넘기셨다면 아마 기본적으로 활성화 상태가 되어 있을 겁니다.



아이메세지 보내기▲설정에서 먼저 이 두가지를 확인할 것!


보시는 것 처럼, 설정에서 메시지 부분을 찾아서 들어가보시면, iMessage가 활성화 되어 있는지를 먼저 확인하시고, 발신 및 수신 부분에 정상적으로 계정이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계정은 이메일 형태 입니다. 발신 및 수신으로 들어가 봅시다.



아이메세지 보내기▲사용자의 IMESSAGE 연락처에 체크가 되어있으면 완료!


그러면 애플 아이디가 나오고, 그 밑에 사용자의 iMessage 연락처라는 항목에 체크가 되어 있다면 이제 송수신 상태는 완료라는 뜻 입니다. 한번 테스트 해 볼까요?




여자친구가 아이폰이기 때문에 한번 아이메세지를 보내봤습니다. 정상적으로 잘 전송됩니다. 반대로 수신도 잘 되는군요. 비록 장소에 제약이 있지만, 스마트폰으로 핫스팟을 만들어서 연동하면 셀룰러와 차이는 거의 없어지게 됩니다. 이렇게하면 아이패드로도 얼마든지 아이메세지를 무료로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