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아이패드프로에 블루투스 마우스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만 오랫동안 사용해 온 부작용인지, 영 적응이 안 됩니다. 티스토리 새로운 글쓰기 에디터를 테스트하기 위해서 한번 시도해 봤는데 아직은 많이 부족합니다. 맥 환경에 익숙치 않은데다, 파일을 첨부할 때 너무 불편합니다. 정말 급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윈도우에서 티스토리 글쓰기를 진행하는게 정신 건강에 이로울 듯 합니다. 아이패드프로는 텍스트 작성 용도로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연결할 모델은 삼성 S 액션 블루투스 마우스 입니다. 예전에 장만해두고 사용을 안 하고 있었다가 한번 테스트 겸 연결해 보려고 합니다.


먼저 아이패드프로에서는 설정화면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에서 손쉬운 사용 > 터치로 들어갑니다.


터치 항목 중 맨 위에 있는 AssistiveTouch 메뉴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포인터 기기 항목에 있는 기기 메뉴로 들어갑니다.


여기에는 블루투스 관련된 기기 설정 밖에 없습니다. Bluetooth 기기 메뉴로 들어갑니다. 이전에 블루투스 마우스는 페어링 모드로 만들어 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페어링 대기 중인 블루투스 마우스 항목이 검색 됩니다. 터치해서 연결해 줍니다.


연결이 되면 이렇게 동그라미 커서 모양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한번 움직여 보세요. 아주 잘 움직입니다. 참고로 손터치와 거의 명령이 비슷합니다. 클릭한 상태에서 드래그하는건 스와이프 입니다. 그리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은 가상 홈버튼 On / Off 입니다. 조작이 특별히 어렵지 않습니다. 몰랐는데 마우스 휠이 윈도우 환경과 반대 입니다. 윈도우에서 보통 마우스 휠을 아래로 내리면 스크롤이 아래로 내려가잖아요? 아이패드프로에서는 스크롤이 위로 올라갑니다. 이 점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적응하는데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원래 블루투스 마우스 입력장치 지원을 안 했었는데 버전이 올라가면서 그나마 지원하게끔 변경되었습니다. 이 정도도 당분간 감지덕지하며 써야 할 것 같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