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에서 디스코드 접속 시 '로봇이 아닙니다' 오류 문제 해결방법은?

친구랑 같이 PC방에서 배틀그라운드르를 즐기려고 한다. 배틀그라운드를 위한 필수 코스! 바로 음성채팅을 위해서 디스코드를 로그인 하려고 한다. 그 때, 문제가 생긴다. 로봇이 아닙니다라고 하는 문제가 생기는 것이다. 제 아무리 체크를 하고, 같은 그림을 맞춰주고 별 JIRAL 을 다 해도 소용이 없다. 결국 해결방법은 없는 것인가?


디스코드 로봇이 아닙니다. 그래요! 저는 로봇이 아니니까 빨리 로그인 해달라고요!


지금까지 경험상 가장 빠른 해결 방법은 PC방용 ID를 따로 만드는 방법이 가장 빨랐다. 여러 블로거들이 제시하는 오류 해결방법은 사실 별 것 없다. IP를 바꾸거나 (PC방은 고정IP라서 할 수 없는 방법) 디스코드를 클린 삭제 후 다시 재설치하여 처음부터 진행하는 방법 등이다. 로봇이 아니라는 문제는 흔히 PC방에서 발생한다. 그 이유는 방금 괄호에서도 말씀 드렸듯 고정 IP이기 때문이다.


고정IP라는것은 인터넷의 주소인 IP가 늘 고정되어 있고, PC방이라는 특성상 여러 사람들이 왕래하는 곳이기 때문에 디스코드를 혼자만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늘 로그인, 로그아웃이 여러번 된다. 따라서 이런 문제들이 쉽게 발생하는 근원지이며, 딱히 '로봇이 아닙니다'에 체크를 해도 쉽게 해결되지 않는 부분이다. (이 절차를 거쳐 해결될 문제면 따로 글도 작성하지 않았을 것)



가장 확실한 방법! 훗날을 위한 방법이기도 한 PC방용 전용 디스코드 ID를 만들기


가장 쉬운 방법은, PC방에서 아예 새로운 디스코드 ID를 개설하는 방법이다. 방법이 뭐 다른건 없고, 그냥 한번 더 디스코드에 가입하는 것이다. 그리고 기왕 개설하는 것 이라면 네이버나 다음같은 국내에 국한되는 이메일 보다는, 글로벌한 이메일이 좋다. 구글의 G메일이나, 야후, 마이크로소프트 라이브 메일이 대표적이다. 기존 가입 절차는 한번 만들어 보셨으면 금방 하실 수 있을 것이다. 이메일 인증과 휴대폰 인증만 하시면 금방 가입이 되실 것이다. 혹시 아직 가입하지 못하셨거나 잊어버리셨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어 따라하시면 되겠다.


배틀그라운드 음성 채팅을 위한 디스코드 설치 및 세팅 방법


이렇게 집에서 늘 접속되는 디스코드 ID는 그대로 두시고, 이따금씩 PC방에 지인들과 같이 방문해 배틀그라운드 혹은 기타 게임을 하실 때 음성 채팅을 위한 디스코드를 접속하시려면 별도로 만든 (잘 안 쓰는) PC방 전용 혹은 외부 전용 ID로 로그인을 하시면 되시겠다.



▲디스코드 공식 홈페이지


디스코드 홈페이지에 직접 로그인 해서 '로봇이 아닙니다' 풀어주기


그렇다. 디스코드 유틸리티를 통해서 풀지 마시고, 아예 직접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로그인 후 풀어주도록 하자. 이때 인터넷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 보다는 크롬을 이용하시는것이 좋겠다. 디스코드랑 마이크로소프트랑 친하지 않아서 그런건지.. 다른 이유가 있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친절한효자손의 생각은 익스플로러의 알고리즘 방식이 예전 엔진을 많이 사용해서 그런것 같다는 생각이다. (확실히 오늘날에도 엑티브X가 사라지지 않았으니...) 크롬을 이용하셔서 로그인 하시면 이렇게 위의 스크린샷처럼 로봇이 아니라고 뜨는데, 체크를 해주시고 기존 절차 방법을 진행해주시면 운이 좋으면 금방 풀려버릴 것이다.


하지만, 여기서 풀렸다고해서 다시 로그인을 하게 되면 이번에는 '다른 지역에서 로그인이 감지되었습니다' 라고 하는 빨간색으로 된 영어 글씨가 로그인을 방해할지도 모른다. 이런 경우에는 방금 로그인하려고 했던 ID의 메일함을 확인해보자. 디스코드로부터 인증메일이 하나 도착했을 것이다. 들어가셔서 인증만 간단히 해주면 해결 되는 문제이므로 크게 어렵게 생각하지 말자.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