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번에는 USB의 부팅 파일들을 ISO 하나로 압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과정 전에 먼저 선행되어야 할 것은 바로 USB에 제대로 된 부팅시스템이 제대로 갖춰져야 한다는 것 입니다. 가령 여기에서는 윈도우 프로그램을 예로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윈도우를 요즘은 DVD로 설치하지 않고 대부분 USB로 빠르게 설치를 합니다. 때문에 윈도우가 아닌 다른 부팅시스템이 들어있는 경우는 작동하지 않을 수 있음을 밝힙니다.




먼저 울트라ISO를 설치하시고, USB를 연결하세요. 그러면 왼쪽 하단에 저렇게 USB 폴더가 보일겁니다. 오른쪽의 파일목록들을 모두 지정해서 위로 올려줍니다.




여기까지 하면 통상적으로 반 이상 끝이 난거나 다름없습니다. 이번에는 부팅이 가능하도록 부팅 > 부팅 파일 불러오기로 들어갑니다.




보통 Boot 폴더안에 bootfix.bin 파일이 있어요. 이걸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부팅 가능한 상태로 변경됩니다. 이제 ISO로 압축만 해주면 됩니다.




파일 > 다른 이름으로 저장으로 들어가서 ISO 파일을 생성합니다.




열심히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시간이 달라지므로 무조건 기다리세요. 보통 빨리 작업이 끝나는 편 입니다. 모든 작업이 완료되면 ISO 파일을 한번 아이오드 같은 장비에 넣어 잘 부팅이 되는지 테스트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