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아는 지인으로부터 위챗이 가능하냐는 질문을 받았고, 당연히 가능하지만 주로 PC에서 작업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혹시 카카오톡처럼 위챗도 PC버전이 있을까 싶어 검색했더니 역시 있었다. 위챗이 더욱 사용하는 유저분들이 많으니 뭐 이건 고민할 가치도 없었던 문제였다.


위챗을 PC에서 하자!

위챗은 중국의 카카오톡과 같은 존재다. 사실상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대부분의 중국 사람들이 이용하는 메신저 중 하나가 바로 위챗이다. 실로 어마무시한 사용자를 갖춘 플랫폼이기 때문에 그에 따른 발전 가능성이 어마무시하다고 할 수 있다. 아무튼 PC버전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https://www.wechat.com/ko/


위챗(Wechat)의 한국 공식 사이트는 이곳이다. 가셔서 저 아이콘을 누르시면 된다.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위쳇 PC용 프로그램을 받으실 수 있다.


설치과정은 무척 간단하니 패스를 한다.


모두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RUN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이렇게 QR코드가 나온다. 여기서부터는 스마트폰에서 인식을 해야 한다. QR코드 인식 앱이 아닌, 위챗 앱에 있는 QR코드 인식 방법을 써야 한다. 스마트폰 계정의 위챗과 동기화를 위한 과정이기 때문이다.


위챗 앱을 실행 후, 맨 밑의 검색 카테고리를 눌러보시면 QR코드 스캔 항목이 있다. 여기로 들어가셔서 모니터에 나온 QR코드를 인식시켜주면 자동으로 동기화가 완료된다. 그리고 "로그인 후 Windows로 자동 동기화 메시지" 항목을 체크하면 스마트폰으로 대화해왔던 내용들을 PC에서 그대로 옮겨 쓸 수 있다. .... 하지만 실제로 동기화가 되지는 않았다. 뭐지...?!


어찌되었든 이렇게 해서 이제 PC에서도 편하게 위챗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과정은 QR코드 인식하는 것 빼고는 나머지는 초간단하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