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피시방 점유율 2위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뜨거운 배틀그라운드에 대한 내용이다. 배틀그라운드는 솔로플레이를 제외하면 나머지는 모두 팀웍이 생명일 정도로 정말 중요하게 적용되는 요소 중 하나다. 팀원간의 대화와 행동이 곧 승패를 좌지우지 하기 때문에 보이스채팅은 배그(배틀그라운드 줄임말)를 하려면 필수 요소다. 스카이프와 게임톡 등등의 프로그램들이 많지만, 전 세계 유저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디스코드에 대해서 설명하려고 한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본 블로그는 크롬(Chrome Browser) 1920×1080 해상도에서 가장 선명하게 보입니다#
디스코드로 편하게 음성 대화하자!
지금까지 많은 음성채팅 프로그램을 써 왔지만, 확실히 디스코드가 유저가 많은 이유를 실감할 수 있다. 직접 체험해 봐야 안다. 가장 큰 장점은 음질이 무척이나 깨끗하다는 것이다. 그리고 마이크 감도도 괜찮다. 음성 중 노이즈가 최소로 잡혀서 또렷한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스카이프는 너무 노이즈가 심해서 참 신경이 많이 쓰인다. 특히나 배틀그라운드는 조용한 산 속에서 발자국 하나 소리, 풀 소리 등등을 파악하는데 무척이나 중요한 게임인데 이런 잡음들이 사태 파악을 방해한다. 따라서 배틀그라운드를 위한 최상의 선택은 디스코드라고 할 수 있다.
디스코드는 설치과정은 쉽지만 친구 추가를 위해서는 이메일 인증을 받아야 한다. 이 과정만 거치면 나머지는 무척 쉽다.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자.
▲디스코드 공식 페이지
여기가 디스코드 공식 홈페이지다. 들어가셔서 바로 윈도우용으로 다운로드를 받도록 하자.
설치 과정은 간단하다. 이런 화면이 나오면서 설치가 진행된다.
디스코드 설치가 완료되면 계정 가입부터 진행한다. 가입도 간단하다. 별도의 웹페이지에서 가입을 진행하지 않고 바로 프로그램 안에서 이메일, 사용자명,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가입 완료되는 간단한 과정만 있을 뿐이다. 사용자명은 한글로 해도 된다. 필자의 사용자명은 "친절한효자손" 이다.
가입 완료 후, 로그인을 하면 이렇게 디스코드 기본 화면이 나온다. 왼쪽의 빨간색 부분은 채팅방이다. 직접 만들어도 되며 이미 만들어진 채팅방에 들어갈 수 있다. 채팅방은 일반 세이클럽(?) 채팅방과 비슷한 역할이다. 비밀 방도 개설 가능하다. 그리고 늘 존재하는 고정방도 만들 수 있다. 녹색 표시 부분으로는 친구 추가를 할 수 있다. 친구의 디스코드 태그만 알면 친구추가 초대장을 보낼 수 있다. 그리고 화살표 부분이 바로 자신의 디스코드 태그다.
하지만 친구 추가를 하기 위해서 혹은 추가를 당하기 위해서는 이메일 인증을 거쳐야 한다. 이 또한 간편하다. 계정 등록하러 가기 버튼을 누르면 가입 시 입력했던 메일로 인증메일 하나가 발송되었을 것이다.
이렇게 디스코드로부터 메일이 왔다. Verify Email 버튼을 누르면 끝이다.
인증 전에는 이런 화면이었겠지만, 인증 이후에는 인증되지 않은 계정이라는 노란색 칸이 사라진다. 이제부터 채팅방 입장이 자유로우며 친구 추가도 가능하다.
필자가 직접 여자친구의 디스코드를 입력하고 친구추가를 전송해 봤다. 그러면 녹색 글씨로 성공했다는 안내 메세지가 나온다.
아까 설명했던 채팅방 내용이다. 채팅방은 이메일을 인증한 회원이면 누구나 개설 가능하며, 기본 음성채팅방 이름은 보시는 것 처럼 General 이라고 나온다. 보통 채팅방 입장을 할 때에 어떻게 하는가? 간단하다. 방 제목을 클릭해서 들어가는 것 처럼 디스코드도 음성채팅방 제목인 General 을 클릭해서 입장이 가능하다.
또한 채팅방 주소를 지인에게 전송해서 들어오게도 할 수 있다. 채팅방에 마우스를 올리면 이렇게 초대코드 만들기라는 아이콘이 생긴다. 해당 아이콘을 누르면 공유 URL이 생성되어 이것을 복사해 지인에게 전송해주면 쉽게 채팅방 입장이 가능하다.
자신의 마이크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는 이 부분의 아이콘의 변화를 보고 알 수 있다. 소리를 감지하면 이렇게 녹색 원으로 표시가 된다. 소리가 아무것도 감지가 되지 않으면 아무런 변화가 없다.
이렇게 해서 배틀그라운드 음성 채팅 준비는 모두 끝이 났다. 이제 팀원들끼리 서로 잘 대화하고 행동하여 "이겼닭! 오늘저녁은 치킨이닭!" 처럼 맛 좋은 닭을 뜯기를 바라겠다. 끝.
스팀 ImageSAFERFilter.dll 충돌 오류 해결 방법
PC용 사운드카드가 내장된 USB 타입 헤드셋 (Headphone) 분석
메인보드 사운드칩셋이 고장나면 USB 외장형 사운드카드 이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