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삼성노트북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마음에 드는 기능이 하나 있다. 바로 자동으로 드라이버를 찾아주고 알아서 업데이트를 해준다는 것이다. 삼성 노트북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프로그램 하나만 있다면 문제없다. 다만 모든 노트북을 자동으로 해결해 주지는 않으며 윈도우7부터 8까지 제품은 그래도 수동으로 드라이브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삼성 컴퓨터에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해주는 기능이 있다!


우선 여기에서는 최신모델에서 사용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작성해 보도록 하겠다. 사용된 모델은 오디세이 NT800G5W-XD7S 모델이다.


이 모델은 프리도스 모델로, 우선 윈도우10을 설치를 해도 유선이나 무선 드라이브를 자동으로 잡아내지를 못한다. 따라서 우선 다른 PC에서 이 모델에 대한 유/무선 드라이버를 다운 받고, USB로 옮겨와서 우선 인터넷이 되는 환경까지는 만들어줘야 한다. 삼성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인터넷에 연결이 된 상태로 자동으로 해당 모델에 맞는 드라이버를 찾아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고 설치해주기 때문이다.


삼성 프리도스 게이밍 노트북 오디세이 NT800G5W-XD7S 윈도우10 설치 방법



▲http://3366.co.kr


삼성전자서비스 공식홈페이지에 가보면, 이렇게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를 편리하게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들어가보자.




PC/프린터 카테고리에 있는 컴퓨터전용 Samsung Update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클릭해서 설치한다.


현재 이 과정은 오디세이같은 최신 노트북에 윈도우10을 설치했더니 유/무선 드라이버 모두 셋팅이 안되어 인터넷이 제대로 되지 않는 상황에서의 대처 방법이다. 우선 삼성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인터넷이 되는 PC에 다운받고 설치를 하도록 한다.




설치가 다 되었다면, 실행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 모델명을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해당 모델이 검색이 될 것이다. 검색된 모델로 클릭해서 들어간다.




윈도우10 RS1 이라고 나온다. 클릭해서 들어간다.





우선 오디세이가 인터넷만 되면 되니까, 급한대로 유/무선 관련 드라이버만 저장을 하도록 하자.




지정된 폴더에 저장되었다. 이제 저 두개의 드라이버를 USB로 옮기도록 한다. 셋팅하고자 하는 노트북에 유/무선 드라이버를 모두 설치하고나면 이제 최소 인터넷은 접속이 되는 환경까지는 만들어졌다. 이제 오디세이에도 위에 설치했던 삼성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설치하고 실행하도록 하자.




이제 유/무선을 제외한 나머지 드라이버를 셋팅해야 한다. 설치 및 업데이트를 누르면 자동으로 설치해야 할 드라이버 및 바이오스 목록들이 나올것이다.




이 모든것들을 다 해줘야 한다. 확인을 눌러 모두 설치한다. 설치하는 과정에서 한두번의 재부팅이 있을 수 있다는 안내창도 나올 것이다.




바이오스 업데이트는 중요한 부분이므로 반드시 해야 한다. 참고로 바이오스가 업데이트 되면, CMOS 환경이 초기화 되므로, 자신의 시스템 환경이 CSM이었는지 UEFI였는지 잘 알아야 한다. 그리고 그에 맞게끔 다시한번 바이오스에 들어가서 변경해줘야 한다. 꼭 잊지말자. 이것때문에 센터 방문하셨던 고객분들이 생각보다 많았었다.




재부팅 후, 열심히 나머지 드라이버와 프로그램들을 설치중이다.




드디어 다 돠었다. 삼성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는 이런 점에서는 참으로 유리하다. 요즘 자동으로 드라이버를 셋팅해주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지만, 삼성 노트북을 쓰신다면, 삼성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 설치하셔야 오류도 적고 블루스크린이 뜨지 않을 확률이 높아질 것이다. 끝.


드라이버 자동검색 및 자동설치 ▶ 드라이버 부스터 (Driver Booster 3.5)

드라이버 자동설치 EzsyDriverPacks WanDrv6 6.6.2016.0312 한글판

[FreeDos Notebook] 프리도스 노트북 이란?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