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포토샵 CC 2017로 업데이트 되면서 단축키가 일부 변경이 되었다. 특히나 사진 보정을 위해서 포토샵을 자주 쓰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이 단축키가 먹히지 않아서 무척이나 당황하셨을 분들이 꽤 많을 것이다. 그래서 다시 과거 버전으로 돌아가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필자 주변에 몇 분 계신다. 하지만 단축키 변경을 통해서 사실 쉽게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버전을 바꾸실 필요 없이, 최신 버전을 그대로 사용하시면서 마지막 필터 반복 단축키를 다시 예전처럼 Ctrl+F 로 사용을 할 수 있다.

 

포토샵 2017부터는 Last Filter 단축키가 Ctrl+F 가 아니고 Ctrl+Alt+F 로 변경되었다. 자주 쓰시는 분들이라면 손가락으로 하나를 더 눌러 작업하기에 불편하기도 하고 익숙했던 단축키가 바뀌니까 더 짜증날 것이다. 따라서 과거의 Ctrl+F 로 다시 변경해 보도록 하자.

 

포토샵 2017에서는 Ctrl+F를 누르면 이렇게 Search 메뉴가 새롭게 시작이 된다. 별로 안쓸 것 같으니 과감히 단축키 변경에 돌입!

 

Edit > Keyboard Shortcuts 로 들어간다. 단축키는 Alt+Shift+Ctrl+K 이다.

 

처음 나오는 화면이다. 여기서 Edit를 찾는다. 그리고 한번 소메뉴들이 나오도록 클릭을 해본다.

 

조금만 내려가면 Search 항목이 보인다. 여기가 Ctrl+F로 되어 있다.

 

단축키 부분을 클릭해서 Alt+Ctrl+F로 변경하자. 그리고 엔터를 누르면 끝이다. 아마 경고 메세지가 나올것이다. Last Filter 단축키랑 곂친다는 안내내용이다. 무시하고 저장한다.

 

그리고 이번엔 Filter 메뉴로 와서 하위 메뉴들 중 가장 첫번째 항목에 Last Filter 가 보일 것이다. 여기는 아마 공백란으로 되어 있을 것이다. 왜냐하면 방금 단축키를 변경했기 때문에 중복되어 삭제가 되었기 때문이다. 여기에 Ctrl+F 단축키를 입력하고 저장하면 끝이다.

 

이제 다시 과거에 자주 썼던 마지막 필터 적용 단축키가 편리하게 Ctrl+F로 변경되었다. 포토샵 2017을 편리하게 사용하시려거든 아마 이 단축키는 필수로 변경해야 할 것 같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