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서 무료 제공하는 포토샵 필터! Nik Collection (닉컬렉션)

포토샵에는 자체 필더 외에 여러가지 필터 프로그램들이 존재한다. 아예 포토샵 전용 필터 프로그램을 만드는 프로그램 회사가 따로 있을 정도이다. 게다가 유료 플러그인들도 많다. 그만큼 찾는 사람이 많고, 쓰는 사람들도 많다는 뜻일 것이다.


구글에서도 원래 150달러짜리 유료 필터 플러그인을 이제 전면 무료화를 선언한 프로그램이 하나 있다. 바로 Nik Collection 이라고 하는 필터 프로그램 이다. 어떤 기능을 하고 사용법은 어떻게 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구글에서 무료 제공하는 포토샵 필터! Nik Collection (닉컬렉션)


닉컬렉션은 사진 후보정 필터이다. 사용법은 크게 어렵지 않다. 일단 하나하나 모두 눌러보면 바로 알 수 있다. 디테일한 부분까지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포토샵을 조금 다룰 줄 안다면 금방 눈치 챌 것이다.




https://www.google.com/nikcollection/


바로 여기로 가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된다.




설치는 간단하다. Nik Collection (닉컬렉션) 단독으로 설치는 불가하다. 왜냐하면 제목에도 언급했듯, 포토샵의 필터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반드시 PC에 포토샵이 설치가 되어 있어야 한다.




설치가 다 완료되고, 포토샵을 실행하면 이렇게 Selective Tool 이라고 하는 닉컬렉션 전용 UI가 자동 실행된다. 이제부터 한번 아무 풍경 사진을 불러오고 테스트를 해본다.




자, Dfine2 라고 하는 필터이다. 뭔가 은은하게 만들어 주는 기능을 하고 있다. 오른쪽 하단에 왼쪽/오른쪽 으로 나뉘는 썸네일이 있는데 여기는 미리보기 이다. 전/후 를 나타내어 준다.




다른것들도 하나씩 눌러보자. 그러면 원래 이미지와 어떻게 다른지 확실히 알 수 있다.




닉컬렉션을 이용해서 풍경 사진을 보정해 보았다. 위쪽이 원본이고 아래쪽이 보정 후 이미지 이다. 확실히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다.




HDR 이미지가 풍경에서는 대세이듯, HDR 필터가 따로 전문적으로 셋팅되어 있다. 미리 셋팅된 테마값으로 설정도 가능하고 사용자 임의로 수치를 조절해가며 수동 조정도 가능하다.




임의대로 바꿔본 풍경 이미지. 이런곳에서 한달만 살고 싶구나~


사진 후보정 필터로 아주 적합한 Nik Collection 이다. 그동안 보정 때문에 고생하셨다면, 한번 구글에서 무료 제공하는 닉컬렉션 필터로 완전 멋진 사진들을 만들어 보자. 끝.


포토샵 (Photoshop) CS2 무료 다운로드?!

포토샵 손떨림 보정 및 원근법 프로그램 ▶ Lazy Nezume Pro (레이지 네즈미)

Adobe CC 2017 한글판을 영문판으로 변경하는 두가지 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