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그리기 최강의 프로그램 포토샵! 정말 다양한 질감표현을 할 수 있으며 현업 웹툰 작가분들의 필수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딱! 한가지 아쉬운 것이 있다면, 바로 손 떨림 보정 기능! 이것만 있으면 포토샵은 천하무적이 될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고민도 한방에 해결할 수 있는 플러그인이 있다. 바로 Lazy Nezume Pro 라고 하는 유료 플러그인 프로그램이다. 어떻게 사용되는지는 아래의 내용을 확인해 보도록 하자. 우선 홈페이지에 가보면 다양한 사용 예시들이 GIF로 나온다. 그것만 봐도 어떤건지 한방에 알 수 있을 것이다.
지금 당장 사용을 해보고 싶다면 30일짜리 시험버전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홈페이지에서 오른쪽 상단에 다운로드를 이용하여 설치를 하면 된다.
홈페이지에도 나와 있는 부분이지만, 이렇게 끝 부분을 매끄럽게 처리가 가능해진다. 보정 프로그램중 최강의 프로그램이 될 것 같다.
설치 중간에 이렇게 설정화면이 나올 것이다. 당연히 예로 해놔야 나중에 포토샵이 실행되면 자동으로 레이지 네즈미도 같이 실행 될 것이다.
우선 필자가 한번 설치를 해보고 몇가지를 사용해 보았다. 포토샵은 CC 2015 버전이다. 로딩시에 오류창이 하나 뜨는데 보니까 그래픽카드 관련된 것 같은데, 크게 신경쓸 부분은 아닌 것 같아서 그냥 무시하고 쓰고 있다. 이렇게 레이지 네즈미 기본 창이 나오며, 왼쪽 상단에 전원 버튼이 주황색으로 눌려 있으면 현재 활성화 된 것이다. 아래의 메뉴들은 +버튼을 클릭하면 나온다.
차이를 한번 보도록 하자. 이건 레이지 네즈미를 껐을 때 팬선이다.
이건 켰을 때 이다. 확실히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다.
다양한 메뉴도 들어있는데, 이건 동심 타원을 그릴 때 매우 유익할 것 같다.
이런식으로 사용이 되어진다. 사실 손떨림 보정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플러그인인데, 이런 기능까지 들어있다니! 웹툰으로 쓰기에 아주 적절할 것 같다.
연속된 직선 모드이다. 아직 사용이 익숙하지 않아서 직선이 어디로부터 이어지는지 더 해봐야 알 것 같다. 밑에 바를 이동하면서 변화를 감지하여 차이점을 파악해 보도록 하자.
오우! 이건 집중선 그릴 때 매우 유익할 것 같다.
뭔가 윈도우 화면보호기 중, 3D파이프에서 나오는 움직임을 보인다. 말 그대로 곡선이 아닌 고정 된 각도로 라인이 그려진다.
이건 투영법에서 많이 쓰일 것 같다. 포토샵으로 도면을 좀 더 쉽게 그릴 수 있을 것 같다.
원근법도 지원된다. 배경을 그릴 때 꽤 많이 쓰일 것 같다. 여튼 최강의 포토샵 플러그인 프로그램임은 분명하다. 해당 프로그램은 한화로 약 3~4만원 정도에 판매가 되고 있다. 충분히 이 정도 값어치를 하는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며 손떨림이나 선이 매끄럽지 않아서 고민중이신 분들은 Lazy Nezume Pro 를 한번 고려해봐도 좋을 것 같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