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애드센스 수익을 조금이나마 극대화시키는 방법 중에는 광고 배치도 있지만, 또 하나의 방법은 구글 맞춤검색창을 블로그에 넣는 방법도 있다. 이는, 구글 사이트로 바로 갈 필요 없이 해당 검색창에서 누군가가 키워드로 검색을 하고, 해당 키워드가 검색이 되어 들어가게되면 발생되는 수익이다. 보통은 일반적인 검색에 해당되겠지만 어떻게보면 정말 쉬운 애드센스 수익의 하나라고 할 수 있겠다.


우선 구글검색창을 활성화하고, 애드센스 계정이 있다면 연결을 해야 하기에 먼저 애드센스 가입이 선행되어야 한다. 물론 그냥 수익이 없는 조건으로 검색엔진창을 블로그에 넣을 수도 있다. 어디까지나 개인의 선택사항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티스토리 사이드바 구글검색창 달기 (구글맞춤검색 엔진 설치)



우선 구글 맞춤검색 엔진 페이지로 넘어가야 한다. 당연히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 되어 있어야 한다.




https://cse.google.co.kr


이곳에 가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맞춤 검색엔진 만들기 버튼을 클릭한다.




그러면 기본 레이아웃이 위와 같을 것이다. 왼쪽은 카테고리, 다음 오른쪽은 상세 설정창, 맨 오른쪽에는 미리보기가 있다.




우선 새 검색엔진을 만들어줘야 한다. 검색할 사이트는 당연히 구글이므로 구글 주소를 써주고, 언어는 한국어, 검색 엔진 이름은 아무거나 마음에 드는 것으로 지어주도록 한다. 그리고 만들기를 클릭하면 끝이다. 사이트를 추가할 때에는 이렇게 앞에 *를 하고 등록한다. 그래야 해당 검색엔진에 대한 전체 검색이 가능해진다.




혹시라도 잘못 썼어도 클릭해서 수정이 가능하다.




이미지 검색 및 음성 입력도 활성화 해 준다.




여기서 바로 코드를 가지고 와서 설치할 수 있지만, 좀 자세히 설정해줘야 하기 때문에 우선 검색엔진 수정으로 들어가도록 하자. 왼쪽 카테고리에 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당연히 애드센스 연결이다. 설정 > 수익창출 > 토글 활성화를 하게 되면 밑에 "계정이 애드센스 ID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라고 하는 문구가 뜨는데 이러면 완료이다.




그리고 구글검색창 레이아웃도 꾸밀 수 있다. 디자인 부분에서 레이아웃/테마/맞춤설정/미리보기 이미지 등등 디테일한 설정이 가능하므로, 오른쪽 미리보기 화면을 참고로 해서 꾸며보도록 하자.




모든 것이 완료되면, 이제 오른쪽 하단에 있는 저장 및 코드 생성 버튼을 클릭한다.




그러면 이렇게 코드가 나온다. 모두 선택해서 복사를 하도록 한다.




이제 구글검색창을 넣을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화면으로 넘어온다. 여기서 사이드바로 들어가면 HTML 배너출력 모듈이 보이는데, +버튼을 눌러 사이드바에 추가를 하도록 한다.


●관련글 :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 설정 방법

●관련글 : 티스토리 블로그 플러그인 설정 방법




편집을 눌러서 이름을 아무거나 지어주시고, HTML소스 칸에 방금 복사했던 코드를 붙여넣기를 하고 확인을 눌러주면 모든게 끝난다.




그러면 이렇게 이쁜 구글맞춤검색 창이 블로그에 들어오게 된다. 이제부터 필자의 블로그에 방문해주신 분들게서 이 검색창을 활용하여 마음껏 검색을 누렸으면 하는 바램을 키워나가 보도록 하자. 끝.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웹사이트 번역기 달기(설치)

티스토리 네이버이웃커넥트 위젯 가로 사이즈 변경 방법

Fastboot 사이드바에 쉽게 모듈 (추천글 포함) 설치하는 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