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티스토리를 하시는 분들의 대부분은 아마 광고수익의 목적으로 운영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일 것이다. 필자 또한 광고 수익이 전부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수익을 바라보고 시작한 이유도 있다. (사실 가장 큰 이유는 네이버의 횡포에 놀아나지 않기 위한게 가장 크다고 할 수 있다)

티에디션은 티스토리를 꾸미는 기본 기능 중 하다이다. 바로 이 티에디션 메인화면에 애드센스 광고를 넣음으로서 조금 더 수익 부분을 증강시킬 수 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하므로 티스토리 유저라면 누구라도 바로 적용할 수 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티스토리 티에디션에 애드센스 넣는 방법


우선 티에디션을 사용하는 경우라고 가정하에 진행하도록 한다. 처음 할 일은 우선 메인화면에서 사용할 반응형 애드센스를 개설 하는 것이다.


구글 정책에 의해 최대 한 화면에서 PC 경우는 3개 까지 개설 할 수 있기에, 필자의 경우는 사이드바에 세로 형태의 애드센스 1개를 사용중이니 반응형 두개를 추가 개설하여 사용중이다.




애드센스에서 새 광고 단위를 하나 만들어 보자.




이름은 자유롭게 정하고, 반응형으로 만들도록 한다.




자, 새로 생성한 애드센스 코드를 복사해둔다. 메모장에 붙여 놓으면 편리하다.




이제 티스토리 관리자로 들어온다. 화면설정으로 들어간다.




티에디션을 시작한다.




광고를 넣을 적당한 위치에 새로운 항목을 만들어 보도록 한다. 저기 파란색 바탕의 흰색 + 버튼을 클릭하면 새로운 항목의 메뉴가 생성된다.




우선 아이템에서 아무거나 선택을 한다. 이건 중요하지 않다. 어차피 싹 바꿔야 하기 때문이다.




이번엔 디자인으로 가서 HTML 을 클릭하도록 한다.




그러면 방금 선택한 아이템에 대한 HTML 속성이 보인다. 여기를 몽땅 선택해서 지운다.




그리고 아까 새로 생성한 애드센스 코드를 붙여넣고 적용을 클릭한다.




방금 만드셨다면 이 부분이 빈칸으로 나올 것이고, 만든지 좀 지난 광고코드라면 이렇게 화면에 맞게 제대로 출력이 되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다. 방금 만들었어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정상적으로 출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간단하게 티에디션 메인화면에 애드센스를 넣을 수 있다. 마지막 하나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위치만 변경해서 진행하면 된다. <ㄲ>


●관련글 :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