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기본적으로 티스토리를 수정하려면 HTML/CSS편집 부분을 거치지 않을 수 없다. 하지만 이 부분에 취약하신 분들은 이게 가장 어려운 부분이기도 하다. 도통 어디를 건드려야 하는지, 그리고 행여나 잘 못 해서 하나라도 지워지면 완전 블로그는 이상해져 버린다. 어쩌면 이런 두려움 때문에 쉽게 수정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다.


그러나! 티스토리에는 고맙게도 사이드바에 HTML출력 이라고 하는 플러그인이 있다. 바로 이것을 이용해서 이제 편리하게 Fastboot 사이드바에 아주 쉽게 원하는 배너, 원하는 모듈을 만들 수 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Fastboot 사이드바에 쉽게 모듈 (추천글 포함) 설치하는 방법


방법은 무척이나 쉬웠다. 필자가 지금까지 설명했던 그 코드만 있으면 굳이 HTML/CSS편집 부분까지 들어가지 않아도 되고, 그냥 사이드바에서 바로바로 넣고 자유롭게 위치이동까지 할 수 있다. 왜 진작 이런 방법을 생각하지 못했단 말인가! 우선 아래의 관련글들을 정독하고, 코드가 어떤것이 쓰이는지도 미리 알아두도록 하자.


Fastboot 사이드바 텐핑 광고 모듈 넣기

FastBoot 사이드바 네이버이웃커넥트 위젯 모듈 설치 방법

FastBoot 반응형스킨 사이드바 애드센스 모듈 넣는 방법


이제 본격적으로 한번 어떻게 하는건지 알아보자.




우선 배너출력을 위해서 플러그인에서 배너출력이 저장되었는지 확인해야한다. 안되어있다면 바로 해당 플러그인을 눌러서 저장을 한다.




그러면 사이드바 이동 안내창이 뜬다. 바로 확인을 누른다.




사이드바로 이동하여, HTML 배너출력이 보이면, 오른쪽의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사이드바에 해당 모듈이 자동 등록이 되고, 이제 편집을 눌러서 코드만 입력해주면 되는데, 여기가 좀 중요하니 잘 집중해보자.




먼저, 일반 Fastboot 모듈 태그 코드 이다. 써야할 부분은, <s_sidebar_element> 부터 </s_sidebar_element> 까지 코드를 수정해서 사용하면 된다. 저기 화살표 부분을 수정해 주면 되는데, 코드에는 사용할 목적이 애드센스라고 한다면, 애드센스 코드를 넣으면 되고, 네이버 이웃위젯이면 해당 위젯을 넣으면 된다.


첨부파일

Fastboot 사이드바 HTML배너 모듈.txt


또한 comments 부분은 바로 아래에 설명이 있고, 저기는 Fastboot 사이드바의 모듈창을 보면 제일 왼쪽의 아이콘 부분에 대한 설정이다. 그래서 아래쪽 빨간색 박스로 표시해놓은것들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으로 골라 쓰면 되겠다. comments 여기만 저기 태그로 변경해서 쓰면 된다.


제목입력 부분은 모듈상 나오는 이름으로, 한글로 해도 되고 영어로 해도 된다. 자유이다. 단! 중요한것은 저기 한칸 띄어쓰고 제목을 써야 한다는 것이다. 안그러면 아이콘과 겹친다.




원하는 코드 수정 후, 이제 복사해서 여기 HTML소스 부분에 붙여넣기를 하고, 이름은 아무거나 지정해서 확인만 해주면 끝이다.




그러면 이렇게 Fastboot 사이드바에 추가 모듈이 생성되었다. 이렇게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추천글 (Recommended) 모듈은 좀 다르다. 코드가 다소 복잡한데, 여기에 대한 사용설명은 위에 관련글에서 추천글모듈 편을 보시면 이해가 쉬울 것이다. 나머지 사용법은 위와 동일하다. 참고로, 저기 동그라미 표시 부분에는 링크 주소를 넣고, 별표 표시부분에는 썸네일 이미지 주소를 넣는다.


첨부파일

Fastboot 추천글 모듈.txt




그러면 이렇게 추천글모듈이 나오게 된다. 지금 기본셋팅값으로만 그대로 넣었기에 이렇게 나오는 것이고, 나중에 진짜 사용할 때에는 해당 부분에 이미지주소, 링크주소, 제목까지 넣으면 완벽하게 출력이 될 것이다.


참고로, 이렇게 나오지 않는 것은, CSS 부분도 손을 봐야 하기 때문에 과거에 글을 썼던 내용을 토대로 쉽게 적용시킬 수 있을 것이다. 아래의 글을 참고하도록 한다.


Fastboot 반응형스킨 사이드바 추천글 모듈 설치 방법


Fastboot 스킨 사용, 절대 어렵지 않다. 필자가 만들어 놓은 최적화 버전을 받고, 거기에 이렇게 간편하게 HTML배너를 사용해서 모듈을 만들 수 있다. 이제 잘 꾸미기만 하면 된다. 끝.


[친절한효자손]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법

블로그관리 노하우 : 블로그 문체의 중요성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