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오늘 확인해보니... 필자의 블로그에 구글 광고가 공백 상태로 하얗게만 나오는 것을 확인하였다. 그래서 이게 왜이러나 싶어서 다른 글들도 확인해보니 모두 마찬가지! 뭔가 이상이 있나 싶어서 구글 메일을 확인해보니 한통의 메일이 애드센스 팀으로부터 와 있었다.


해킹 또는 트래킹 관련 위반?!

역시 예상대로 구글 애드센스로부터 메일이 도착해 있었다. 한번 떨리는 마음으로 클릭을 해 보았다.


"너 이자식! 감히 정책을 위반해? 지금까지 받은거 모두 토해내!" 라는 내용은 다행히 아니고 문제가 되는 URL주소 그리고 해당 내용이 적혀 있다. 이 글은 아마 GTA5 에 대한 세이브파일 위치 설명글 이었던 것 같다. 아니 근데 이게 왜 해킹 및 트래킹 관련 글이 되지? 아무튼 이해할 순 없지만, 구글이 갑이니까! 해당 포스팅을 지울 수 밖에 없겠다. 그리고 다시 이의신청을 하면 된다.


해당 메일에 보면 도움말 센터 바로가기가 있다. 이의신청은 여기서 하면 된다.


여기에서 중간 부분에 정책 위반 이의신청 이라고 있다. 클릭하면 이의신청서가 뜬다.


내용을 정성을 다하여 작성토록 하자.


서술하는 부분에 구구절절 쓰지 말고 어차피 폰트 갯수가 한정되어 있어서 많이도 못쓴다. 이렇게 정성들여 쓰고 제출하도록 하자.


이렇게 해서 이의신청을 완료하였다.


대충 필자는 이렇게 작성하였다. 아 살떨린다... 앞으로는 절대로 이제 해킹 또는 크래킹에 대한 글을 쓰지도 언급하지도 않을 것을 다짐하였다. 또한 일러스트 중에서 노출 심한 것들도 절대 올리지 않기로 다짐하였다. 아주 정의로운 글들로만 쓸 수 있도록 해야겠다.


다시 애드센스 계정으로 가서 한번 잘 이의신청이 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하다. 이렇게 들어가보자.


이쪽으로 들어가서 확인하면 이의신청 진행중 이라고 나와있다. 대략 빠르게는 1일, 길게는 일주일 정도 걸린다고 한다. 아...이번달 애드센스 수익은 기대해서는 안될 것 같다.


해당 위반정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이의신청 보기를 클릭해서 다시한번 잘 접수가 되었는지도 확인 가능하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중단의 사례글들도 많이 읽어보고 이의 신청 해서 해결하는 과정도 많이 다른 블로거 분들의 경험담을 쭉 봤는데 대부분 잘 해결이 되는 듯 하다. 물론 순탄치 못한 분들도 가끔 계신데, 아마 필자는 미미한 내용이라 크게 문제되지는 않아 보인다.


그리고 약 1시간 뒤에 다시 이런 메일이 왔다. 이의신청이 잘 되었다는 자동 회신 메일이다. 담당자가 보고 검토할 예정이니 염려하지 않아도 된다라... 흠.... 그러나 광고 게제가 재개된다는 보장이 없다는 말이 왜이렇게 무섭게 들릴까... 내가 뭔 이렇게 죽을죄를 졌다고...아아...!!! 앞으로는 좀 더 애드센스 정책에 대해 제대로 인식하고 글을 쓸 때 주의해야겠다. 그러면 빨리 해결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마치도록 하겠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